라방으로 형지어패럴-대리점 ‘윈윈’

9월 14일 크로커다일레이디 수유점서 네이버쇼핑 라이브
지속적으로 오프라인 위한 온라인(O4O) 실현할 방침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9/15 [09:58]

▲ 형지어패럴, 크로커다일레이디 수유점에서 네이버쇼핑 라이브  © TIN뉴스

 

형지어패럴(대표 최병오)이 대리점과 본사가 윈윈하는 신개념의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형지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지난 9월 14일 서울 수유점에서 ‘올 추석 크로커다일레이디로 마음을 전해요’라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대리점과 연계한 라이브 방송으로 이뤄진 소비자 구매는 수유점의 매출로 잡혀 트렌드를 접목하는 동시에 매장과 본사의 상생을 도모할 수 있다.

 

그간에 실시된 일반적 라이브 방송 형태로는 대리점 위주 영업 구조를 가진 일반적 기업들의 경우 본사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대리점들에게 인식될 수 있다.

 

형지어패럴은 이 방식의 ‘지역거점 대리점 연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지속해 열어 온라인이 매장에 도움이 되는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 Online for Offline)을 실현해갈 방침이다.

 

매장과 연계한 라이브방송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상품에 대한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문 고객이 감소한 매장에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다.

 

형지어패럴은 여성캐주얼인 크로커다일레이디, 올리비아하슬러, 샤트렌 등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방송을 지역거점별로 지속 실시해 대리점의 영업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조도연 형지어패럴 본부장은 “라이브 방송에 상대적으로 덜 익숙한 4050 고객들에게 지역별 라이브방송을 실시해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대리점에도 매출 증진의 효과를 거두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방안을 찾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