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연, ESG경영 패션산업 육성 지원

친황경패션 제품 개발 및 인증 지원·ESG경영성장 기반 마련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0/13 [09:03]

지역패션산업 지속성장 기반 마련

10월 12~25일까지 모집 공고 및

11월 초 ESG경영교육과 공동마케팅 지원사업 공모 예정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패션산업의 글로벌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 기틀 마련을 목표로 ‘ESG경영성장 패션산업육성사업’을 지원한다.

 

ESG(Environmental, Social, & Governance)은 글로벌 산업계에서 기업경영의 새로운 준칙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지역 패션산업도 앞으로 도래할 국내외 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처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대구시 지원을 받아 ESG경영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친환경패션 신제품 개발 지원과 ▲국내외 관련 인증지원사업 지원 ▲ESG경영 교육 ▲공동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운영된다.

 

특히 ESG경영 실무교육을 통해 ESG경영의 이해와 정책분석, 경영전략, 기업관리와 진단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 패션의류제조기업의 ESG경영 기반 및 인지도 제고가 기대된다.

 

이번 지원사업은 모집공고가 10월 12일~25일까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에 공고되면, 지역 내 소재하고 있는 패션의류제조기업을 중심으로 지원한다. 또한 11월초에는 ESG경영교육과 공동마케팅 지원사업 공모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최근 지역패션의류제조업은 장기간 지속된 경기침체에서 탈피하고, 글로벌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코자 이번에 지원하는 ESG경영 관점에서 산업을 새롭게 정비하고, 지속가능한 패션산업육성을 위한 기반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