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MI, ‘소부장 지원실적 우수기관’ 선정

2022년 융합혁신지원단 선정 및 2023년 목표대비 175% 성과

TIN뉴스 | 기사입력 2024/03/15 [16:28]

 

KOTMI(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원장 성하경)는 전국 39개 공공기관협의체로 구성된 소재ˑ부품ˑ장비(소부장) 융합혁신지원단 지원실적에서 2023년 평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융합혁신지원단은 소부장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소재부품장비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근거하여 2020년 4월에 설립된 연구기관 협의체로 현재 전국의 39개 연구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KOTMI는 2022년 12월에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융합혁신지원단에 선정되어 기업 지원 사업 첫해인 2023년에 연구 장비ˑ시설 제공 (14건), 기술지도 및 자문 (58건) 사업화 및 국제협력 지원 (1건), 융합형 기술지원(3건)으로 애초 목표대비 175%의 성과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향후 KOTMI는 3S 추진전략(Speed/신속한 현장 방문 기술지도, Smart/수요자 중심의 기술지도, Synergy/ 타 사업 연계추진)을 가지고 모든 구성원이 소부장 기업에 원스톱 융합형 기술 혁신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소부장 기업은 융합혁신지원단 누리집에 가입 후 신청하면 전국 39개 연구기관으로부터 다양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종 분야 간에서 간단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아도 해결이 부족할 경우 단기기술지원과 심화 기술지원 절차를 통해 1년 이내 기간 전문 기술 컨설턴트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KOTMI 성하경 원장은 “그동안 KOTMI가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지원을 하는 기관으로 잡기 위해 해온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자부하며, 이는 앞으로도 소부장 기업에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전 구성원이 기업 지원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