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링,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 40% 감축 선언

현대적, 책임감 있는 럭셔리 지향하는 그룹 비전 실현 목표
자원 순환성 등 구체적인 전략 아래 사업 모델에 변화 전망
2025 목표 조기 달성…지속가능성 전략 새로운 도약 의미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3/18 [19:11]

▲ 럭셔리 그룹 케어링(Kering S.A.)이 2035년까지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을 2021년 대비 40% 줄이겠다는 약속을 발표했다.  © TIN뉴스


럭셔리 그룹 케어링(Kering S.A.)이 ‘미래 럭셔리 창조(Crafting Tomorrow’s Luxury)’ 전략 수립 6년째를 맞아 오는 22일 2020-2023년 지속가능성 진행 보고서 발간을 앞두고 2035년까지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을 2021년 대비 40% 줄이겠다는 약속을 발표했다.

 

케어링은 구찌, 생 로랑, 보테가 베네타, 발렌시아가, 알렉산더 맥퀸, 브리오니, 부쉐론, 포멜라토, 도도, 키린, 케어링 아이웨어 등 패션, 가죽 제품, 주얼리 브랜드 하우스를 아우르는 럭셔리 그룹이다.

 

17일 뉴욕에서 개최한 간담회에서 선공개된 온실가스 감축 계획은 온실가스 배출원 분류 기준인 스콥(Scope) 1, 2, 3 모두 아우르는 것으로 이를 통해 기후, 생물 다양성 및 자원의 순환성 등 구체적인 전략 하에 그룹의 사업 모델에도 지속적인 변화를 줄 전망이다.

 

지난 3년간 케어링은 기 설정된 2025 사회적‧환경적 목표에 전념해 조기 달성, 추가 목표를 설정하는 등 상당한 성과를 보였다. 이번에 발표한 신규 목표는 현대적이고 책임감 있는 럭셔리를 지향하는 그룹의 비전 실현 및 지속가능성 전략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하고 있다.

 

케어링 회장 겸 CEO 프랑소아 앙리 피노 (François-Henri Pinault)는 “케어링과 하우스 브랜드들은 지난 수년간 지속가능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기존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고 추가 목표를 설정하는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포부를 밝혀왔다”고 말했다.

 

이어 “탈탄소화는 탄소집약도(Carbon intensity)가 아닌 절대량(Absolute) 기준의 감축 목표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면서 “기업의 가치 창출과 더불어 절대량 수치 측면의 영향을 감소시키는 것이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기업의 새로운 지평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케어링의 지속가능성 최고책임자 겸 국제협력총괄을 맡은 마리클레르 데뷔(Marie-Claire Daveu)는 “케어링은 럭셔리와 패션 업계의 지속가능성 논의를 추진하기 위해 장기적인 비전을 세우고 지속가능성 전략을 꾸준히 발전시켜왔다”고 밝혔다.

 

이어 절대량(Absolute) 감축 목표를 통해 케어링의 탈탄소화는 물론 국제재생에너지기구의(IRENA)의 1.5° 시나리오 실천 등 기존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 시 더 큰 목표를 설정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케어링의 이념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케어링은 창의성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설정, ‘상상력의 힘(Empowering Imagination)’이라는 핵심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보유 브랜드들의 창의적 표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지속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미래 럭셔리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76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4만 2000명이 넘는 임직원이 함께 하고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