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구직·구인난 해소 나서다

8월 25일 ‘섬유패션 특성화고·전문대학 취업박람회’ 주최
취업설명회와 취업박람회로 진행
섬유패션기업 15개사, 취업박람회 통해 구인난 해소 기대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7/27 [15:29]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가 운영하는 ‘섬유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섬유SC)’는 ‘프리뷰 인 서울 2022’ 전시기간 둘째 날인 8월 25일(목)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섬유패션 특성화고·전문대학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동 취업박람회는 2013년부터 취업설명회와 취업박람회로 구성해 섬유패션 전공 특성화고 및 전문대학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해왔다.

 

‘취업설명회’는 적성별 취업분야 및 직무를 소개하는 직무특강, 구직자 면접 스타일링, 채용기업 선호 인재상 소개, 동종업계 선배와의 토크 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다.

 

‘취업박람회’에서는 인력수요 기업과 취업지원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 채용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금년에는 코웰패션㈜, ㈜지앤지엔터프라이즈, (유)던필드알파, ㈜우양통상, ㈜일송텍스, ㈜덕성인코, 덕산엔터프리이즈(주), DI동일㈜ 등 스트림별로 골고루 섬유패션기업 15개사가 참가한다.

 

섬유SC는 “동 행사를 통해 전공학생은 섬유패션산업의 직무와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참가사는 다소나마 인력 수급에 숨통이 트이게 될 것”이며, 동시에 올해는 프리뷰 인 서울과 연계해 전공학생들에게 최신 섬유소재 트렌드와 업계 비전을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구글폼 URL(https://forms.gle/LszYGz8sYqCN91NX6)으로 신청하거나 섬산련 인력자원실(02-528-4046)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