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하이벤트 원단 독자개발

방수, 방풍, 투습, 내구성 우수…사계절용 아웃도어제품 활용

TIN 뉴스 | 기사입력 2012/12/05 [18:02]
노스페이가 고기능 고기능성 원단 ‘하이벤트(HYVENT)'를 독자 개발했다.
 
▲     ©TIN 뉴스
하이벤트는 특수 피막 구조의 고기능 원단으로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을 가진 다층 구조다.
특히 신축성을 가진 특수한 막으로 구성되어 몸에서 나는 땀이 결로되기 전에 이를 외부로 배출시키는 뛰어난 투습성을 발휘한다. 또한 방수∙방풍 기능이 탁월해 온도 변화나 비, 바람 등의 다양한 자연 환경 속에서 체온을 유지하고 몸을 보호해 주면서도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기와 땀을 신속히 방출해, 보다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다.
 
탁월한 방수∙방풍∙투습성 외에도 원단의 피막 자체가 탄성을 가지고 있어 반복적인 이완에도 구조적 변형에 의한 기능 저하나 균열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등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경량성과 보온성을 동시에 만족시켜 해외 원정용 제품은 물론 트레킹, 하이킹, 스노우 스포츠 및 바이크 웨어 등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고 있으며 사계절용 아웃도어 제품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하이벤트 원단 구조>

하이벤트 2 레이어 (HYVENT 2L)
노스페이스가 독자 개발한 하이벤트는 여러 가지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고기능성 소재이다. 특수 피막 구조로 방수성과 내수성이 우수하며, 막 자체가 신축성을 가지고 있어 반복적 이완작용에 따른 피막 기능 저하와 막의 균열 현상을 최대한 방지하여 투습 기능을 장기간 지속시켜 준다.
 
하이벤트 2.5 레이어 (HYVENT 2.5L)
하이벤트 2.5 레이어 원단은 기존의 3 레이어 원단보다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로 원단에 특수 멤브레인 코팅을 한 소재다. 특히 이 특수 멤브레인 코팅은 기존 멤브레인에 얇은 도트막을 입힌 것으로 제품으로 제작할 때 다른 소재로 안감을 할 필요 없이 2.5 레이어 원단만으로도 홑겹 사용이 가능해 더욱 가볍고 착용감이 좋다.
 
하이벤트 알파 (HYVENT ALPHA)
하이벤트 알파는 수분 투과성이 높은 폴리우레탄 라미네이션 기술이 적용된 원단이다. PU 라미네이션은 체내에서 발생되는 땀을 옷의 외부로 배출하고 방수성을 확보하는 반면 뛰어난 투습성을 가지고 있다.
 

김성준 기자 joonreport@gmail.com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까스텔바작, ‘봄 필드’ 스타일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