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업계 최저 2.9% 수수료 적용

플랫폼 내 소호 브랜드 성공 솔루션 지원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7/21 [11:12]

입점사 패션 소호몰 온라인 정착 지원

성장 프로그램, 1대1 전담 MD 지원·자체 스토어 제공

 

 

위메프가 업계 최저 수수료로 패션 소호몰 업체들과 상생을 이어간다.

우선 패션 '소호몰'(SOHO mall, 개인이 운영하는 쇼핑몰) 플랫폼 지원을 위해 '소호몰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업계 최저 수수료 정책을 포함해 △1대1 전담 MD 지원 △자체 스토어 제공 △패션 기획전 노출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이 포함됐다.

 

입점하는 모든 소호몰 파트너사에게는 2.9% 정률 수수료를 적용한다. 여기에는 PG(Payment Gateway) 수수료까지 포함돼 있어 패션 플랫폼과 비교해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지난 4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실시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 입점업체 실태조사'에 따르면 주요 4대 패션 플랫폼 입점 업체의 판매 수수료는 26.7%다.

 

또 각 소호몰은 패션 카테고리 MD가 1대1로 전담한다. 담당 MD와 이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상품을 함께 기획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 구성부터 마케팅, 사후관리 등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나눈다.

 

개별 브랜드명과 로고를 활용할 수 있는 자체 스토어도 제공한다. 위메프 플랫폼 내에 소호 브랜드별 숍인숍 페이지를 만들어 자사몰처럼 자율적인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다. 자체 스토어 운영을 위한 별도 비용은 받지 않는다.

 

많은 이용자에게 소호 브랜드를 노출하기 위한 프로모션 참여도 지원한다. 현재 위메프는 매월 패션 특가 행사 '패션뷰티위크', 개별 브랜드 전용 기획전 'W브랜드데이'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호몰 파트너사가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모든 과정은 전담 MD가 지원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근 많은 소호몰이 생겨나면서 시장에 안착하기까지 경쟁이 치열하다”며 “위메프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중소 패션 파트너사가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삼성물산 ‘구호’, 골프웨어 첫 선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