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 6억 달러에 Dickies 매각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Bluestar Alliance 인수

TIN뉴스 | 기사입력 2025/09/16 [15:26]

 

VF코퍼레이션(VF Corp.이하 ‘VF’)이 워크웨어 브랜드 Dickies를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 Bluestar Alliance에 6억 달러(약 8,281억 원)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거래는 연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Bluestar Alliance는 최근 몇 년간 Off-White, Palm Angels, Scotch & Soda 등을 인수했다.

 

Dickies는 가장 최근 분기에 하락세가 완화되었지만 어려움을 겪었다.

턴어라운드가 길어짐에 따라 VF는 실적이 저조한 브랜드를 꾸준히 매각해 왔으며, Dickies는 가장 최근에 하락했다.

 

VF는 2018년 클래식 데님 브랜드 Wrangler and Lee의 분사로 시작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4년 전 9개의 작업복 브랜드를 매각했을 때 Dickies를 유지했다. 동시에 2020년 VF는 컬트 브랜드 슈프림(Supreme)을 21억 달러(약 2조8,984억 원)에 인수했지만 작년에 더 낮은 가격에 매각했다. S&P Global Ratings 분석가들은 2024년 초 회사가 부채를 줄이기 위해 더 많은 자산을 매각해야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Needham 분석가에 따르면 월요일의 발표는 예측 가능하며, “VF는 EBITDA를 많이 잃지는 않지만 부채 잔액에서 건전한 부분을 빼앗아 부채 레버리지를 약 반 바퀴 개선하고 있다”고 추정했다.

 

또 “Bracken Darrell CEO가 부채 상환(회사가 2024년 7월 Supreme을 15억 달러에 매각한 것을 상기함)과 세 가지 핵심 브랜드인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밴스(Vans), 팀버랜드(Timberland)의 성장 가속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 거래는 우리를 놀라게 하지 않다”고 말했다.

 

Bracken Darrell CEO는 9월 14일 성명을 통해 

그는 성명에서 “앞서 말했듯이 우리는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이번 거래를 통해 순부채 수준을 낮출 수 있고 견적 기준으로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최근 분기 VF는 전년 동기 대비 18억 달러(약 2조4,836억 원) 매출을 보였는데, 이는 자체 예상을 뛰어넘는 수치이며, 팀버랜드와 더 노스페이스는 계속해서 회사의 가장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다.

 

VF가 포트폴리오를 축소함에 따라 Bluestar Alliance는 계속해서 자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브랜드 매니지먼트 회사는 올해 초 Palm Angels를, 작년에 LVMH로부터 Off-White를, 2023년에는 Scotch & Soda를 인수했다. 다른 브랜드로는 Hurley, Tahari, Kensie 및 Justice가 있다.

 

Bluestar CEO Joseph Gabbay는 성명에서 “우리는 수년 동안 Dickies 브랜드를 따랐으며, VF Corporation이 지난 몇 년 동안 성공적으로 재건하기 시작한 그 역사와 유산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고 있다”며 “우리는 소비자 통찰력과 운영 우수성을 활용하여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완전한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Dickies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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