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혹서기 라이더웨어 출시

‘배민우의&배민조끼 라이트핏’…현장의견 반영해 맞춤 설계
고온다습한 여름 배달환경 고려…발수·투습·방풍 성능 강화
고기능성 소재·경량 메쉬로 쾌적하고 안전한 배달환경 지원

TIN뉴스 | 기사입력 2025/06/13 [11:43]

▲ 우아한청년들이 올해 세 번째로 선보이는 배민우의 세트와 배민조끼 라이트핏은 고온다습한 여름철 배달환경과 현장 라이더의 목소리를 고려한 고급기능성 의류다. © TIN뉴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여름철 배달 환경을 고려한 기능성 의류를 선보인다. 회사는 13일, 자사 배달용품 브랜드 ‘배민라이더웨어’의 여름 전용 제품인 ‘배민우의 세트’와 ‘배민조끼 라이트핏’을 네이버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배민백팩, 배민티셔츠에 이어 배민라이더 전용으로 기획된 세 번째 기능성 제품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 현장에서 활동하는 라이더들의 실제 의견을 바탕으로 현장 실용성, 착용 범용성, 가격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배민우의 세트는 국내 1위 우의 브랜드 제비표우의와 협업해 제작됐다. 방수·투습 기능이 우수한 S-Tex® 원단을 사용했으며, 인체공학적 설계와 3M 반사 프린팅, 휴대가 편리한 전용 파우치 등 실용성이 강조됐다.

 

함께 출시된 ‘배민조끼 라이트핏’은 여름철 통기성과 경량화를 핵심 콘셉트로 삼았다. 전면 메쉬 구조를 채택해 열이 집중되는 부위의 통기성을 극대화했고, 체형에 따라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 다용도 포켓 및 D자 고리 등을 적용해 기능성을 높였다.

 

▲ 우아한청년들이 올해 세 번째로 선보이는 배민우의 세트와 배민조끼 라이트핏은 고온다습한 여름철 배달환경과 현장 라이더의 목소리를 고려한 고급기능성 의류다.  © TIN뉴스

 

사전 체험 이벤트서 큰 호응

스마트스토어 판매, 리뷰 이벤트 진행

 

제품 출시 전 진행된 사전 체험 이벤트에서는 2,000건이 넘는 긍정 리뷰가 쏟아졌다. 라이더들은 “밤에도 잘 보이는 민트컬러와 반사소재가 인상적이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우아한청년들은 출시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세트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3M 썸머 패키지(쿨토시·넥쿨러·장갑)를 제공하고,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제품 구매 후 배달 수행 및 SNS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최대 140만원 상당의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여름철 야외에서 장시간 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개발한 고기능성 장비”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올리비아로렌, AI로 완성한 ‘여름 화보’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