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장 진출, 전시회로 돌파구 마련

RX Japan, ‘2025 성공적인 전시회 활용 전략 세미나’ 3년 연속 개최
생활용품, 패션, 화장품 등 산업별 맞춤 전략 제시 후 1:1 상담 진행

TIN뉴스 | 기사입력 2025/06/11 [13:36]

▲ 일본 최대 전시 주최사 RX Japan, ‘2025 성공적인 전시회 활용 전략 세미나’ 3년 연속 개최  © TIN뉴스

 

한국 기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25 성공적인 전시회 활용 전략 세미나’가 올해로 3주년을 맞아 7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3일에 걸쳐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개최된다.

 

이번 특별 세미나는 일본 최대 전시 주최사인 RX Japan이 주관하며, 전시회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일본 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산업별 맞춤 전략과 전시회 활용 방안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세미나는 총 3일간 진행된다. 전년도에 비해 참가 기업이 더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산업별 카테고리로 나누어 진행하며, 관심 분야에 특화된 일본 시장의 심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째 날은 ▲생활용품 ▲패션 ▲화장품 ▲식품 ▲농업, 둘째 날은 ▲IT ▲AI ▲XR ▲교육(EDIX) ▲고기능 소재/부품/장비, 셋째 날은 ▲자동차 ▲신재생 에너지 ▲건축 ▲스마트 팩토리 ▲전자제조/반도체와 관련된 정보와 전시회를 소개한다.

 

각 세미나의 세부적인 내용은 업계별로 ▲전시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전략 ▲주목받는 전시 트렌드 ▲부스 참가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 ▲2025년 특별 이벤트 안내로 구성된다.

 

주최사인 RX Japan은 올해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맞아 전시회별로 기획 중인 특별 이벤트 ‘DISCOVER KOREA(디스커버 코리아)’의 내용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본 기획은 한국 참가사만을 위한 특별 기획으로, 한국 기업 전용 특별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정보를 세미나를 통해 수집할 수 있다.

 

세미나 종료 후에는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1:1 개별 상담회가 진행된다. 개별 상담은 기업의 전시 목적과 니즈에 맞춰 다음과 같은 실무 중심 정보를 제공한다.

 

▲관심 분야에 맞는 최적 전시회 제안 ▲최신 부스 배치 현황 및 참가 비용 안내 ▲참가 준비부터 사후 일정까지 전 과정 스케줄 제공에 더해 그 외 일본 진출에 있어 필요한 모든 사항을 전시 전문팀과의 일대일 미팅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RX Japan 관계자는 “한국에서 열리는 올해의 세미나 및 개별 상담은 전시회 참가를 통한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일본 진출을 고려 중인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며 “한국 현지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를 놓치지 말고 많은 참여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 현지 세미나 & 1:1 개별 상담회 참가 신청 링크

https://lp.rxjapan.jp/ko-kr/gbs/sales/exsemi.html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올리비아로렌, AI로 완성한 ‘여름 화보’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