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실업㈜(각자대표 김익환·김경)이 자회사인 ㈜에이치에스소싱(대표 김성주)을 통해 신진 패션 브랜드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선다.
한세실업은 앞서 2023년 5월 자본금 5억 원을 투자해 내수 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 에이치에스소싱을 설립했다. 당시 코로나 팬데믹과 글로벌 경기 침체 등으로 대미 수출이 줄어들자 한세실업은 미국 중심의 수출 의존도를 낮추고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코자 내수 전담 회사를 설립했다.
국내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내수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아웃도어, 캐주얼 등 다양한 의류와 브랜드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 중이다. 현재 마르디 메크르디,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등 연매출 100억 원이 넘는 신진 브랜드가 꾸준히 늘고 있다.
에이치에스소싱은 모기업 한세실업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기반으로 원단 생산부터 봉제까지 의류제작에 필요한 전 과정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수직계열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한세실업 미얀마 공장을 중심으로 베트남, 방글라데시 공장 등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바이어 요청에 따라 인도네시아 등 한세실업이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활용할 수 있어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에이치에스소싱은 신진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국내 시장 상황이나 소비자 반응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내수 영업 전문가를 기용해 국내 브랜드 맞춤형 영업 전략도 펴고 있다.
에이치에스소싱은 2023년 하반기 스노우피크, 내셔널지오그래픽, 에이카화이트 등 국내 브랜드 생산 오더를 수주한 데 이어 지난해 디스커버리, 무신사스포츠, 코닥어패럴, NBA, 버커루, 올리비에홀딩스 등의 오더를 추가로 확보하며 6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세실업이 자체적으로 축적해 온 첨단 IT기술과 R&D(연구개발) 디자인 역량도 에이치에스소싱의 강점으로 꼽힌다. 에이치에스소싱은 이를 활용해 시즌 시작 전 고객사에 브랜드에 맞는 소재, 디자인을 제안하고 있다. 80% 이상의 고객사가 에이치에스소싱이 제안한 소재, 디자인 등을 채택하고 있다.
아메리칸 스포티 캐주얼 브랜드 ‘놉녹(NOPNOG)’은 에이치에스소싱과 협업해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런칭한 사례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지향하는 바이어의 니즈에 맞춰 모든 제품을 리커버 원사를 활용한 원단으로 제작하고 있다.
에이치에스소싱은 올해 모기업인 한세실업과 생산 및 품질관리 R&D 디자인 등 여러 방면에 걸쳐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국내 바이어 수주를 확대해 올해 매출액 165억 원 달성을 시작으로 2026년 260억 원, 2027년 355억 원으로 매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한세실업이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이치에스소싱이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저작권자 ⓒ TIN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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