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이 부사장 승진 이후 2년 여 만에 사장으로 승진했다. 성기학 회장의 셋째 딸인 성가은 신임 사장은 2004년 골드윈코리아(現 영원아웃도어) 마케팅팀장으로 입사해 2016년부터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총괄했다. 2022년 전무이사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영원무역 그룹 내 승계 구도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성 사장은 앞서 부사장 승진 당시에도 노스페이스 실적 호조 덕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사장 승진 역시도 노스페이스 실적 호조 덕분이라는 분석이다.
몽벨, 노영찬 대표이사 선임
㈜LS네트웍스(대표 문성준)가 1월 2일부로 아웃도어 몽벨(Mont-bell) 운영사인 자회사 ㈜엠비케이코퍼레이션의 신임 대표이사로 노영찬 사장을 선임했다.
노영찬 신임 대표이사는 2010년부터 2022년까지 LS네트웍스에서 프로스펙스 상품 기획을 담당했고, 2023년 1월 몽벨 사업부장으로 합류, 2년 만에 대표이사에 올랐다. 이번 노영찬 대표이사 선임으로 엠비케이코퍼레이션 초대 대표이사인 이성열 사장이 8년 만에 물러났다.
엠비케이코퍼레이션은 2008년 전신인 ㈜오디캠프로 ‘몽벨’ 사업브랜드를 전개하다 2011년 LS네트웍스로 합병됐다. 이후 2016년 12월 LS네트웍스로부터 물적분할해 신설된 회사로 의류, 신발, 스포츠용품 도소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분은 LS네트웍스가 100%를 보유하고 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저작권자 ⓒ TIN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