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유니온, 이전/등록 변경 안내

CIS 프로그램 이전 및 TE-ID 등록 등 일정 공지

TIN뉴스 | 기사입력 2024/02/05 [10:02]

■ CIS Program(RDS/RWS) 이전 안내

 

컨트롤 유니온은 “RDS/ RWS TC 신청 프로그램인 CIS가 2월 13일~20일까지 ICU로 이전함에 따라 이전 CIS 프로그램을 사용이 불가하다며, 스케줄을 확인 후 TC 신청을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신청 가능기간은 2월 6일까지 CIS에서 RDS/RWS TC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건을 2월 8일까지 검토해 최종 승인을 예정이다.

 

아울러 ICU에서 TC 신청은 2월 21일부터 ICU프로그램에서 RDS/RWS TC 신청이 가능하다. 2월 21일부터는 CIS 프로그램에서 RDS/RWS TC 신청이 불가하며, ICU프로그램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ICU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아래의 안내 매뉴얼을 참고하면 된다.(링크)


 

■ Textile Exchange ID 등록 관련 안내 

2024년 1월 1일부터 인증을 원하는 모든 고객사는 Textile Exchange (이하 TE) 협회를 통해 TE-ID를 부여 받아야 한다. 인증기관은 고객사의 TE-ID 없이 인증서 및 TC 발행이 불가능하다.

 

‘TE-ID’는 TE 협회의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고객사의 고유 식별 번호다.

모든 유닛 (본사, 자공장, 외주공장)은 각각 고유 번호가 부여되며, 인증기관을 변경하더라도 일관성이 유지된다. 또한 기존 인증번호(CU number)와 다른 번호다.

 

적용 프로그램은 GRS, RCS, OCS, RDS, RWS이며, 시행 날짜는 1월 1일부터 시행 중이다. 또한 3월 1일부터 의무 적용되며, 적용 대상은 2024년도 신규 고객사, 갱신 고객사 및 유효 인증 범위에 공장을 추가/갱신하는 모든 고객사다.

 

Textile Exchange ID 등록 방법은 

①메인 유닛은 인증범위에 있는 모든 공장(자공장, 외주공장, 개별 인증 받은 외주공장)을 포괄해서 등록해야 한다.

 

②개별 인증 받은 외주업체의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등록이 필요하다.

 

③이미 TE-ID를 가지고 있는 고객사들 중 공장을 추가하고 싶을 경우에는 “Add or update facilities”를 통해 새로운 공장을 등록해야 한다.

 

④인증서 상의 주소와 실제 주소가 다른 경우에는 실제 주소에 맞게 인증서 재발행 후 TE-ID 등록 진행해야 한다.

 

⑤신규 고객사의 경우 인증기관과 계약 후 Client code/license number를 획득한 후 TE-ID에 등록할 수 있다.

 

⑥등록 절차는 총 4개의 step으로 되어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매뉴얼을 참고하면 된다.

Step 1: 조직의 이름과 연락처를 제공하고 약관에 동의

Step 2: TE 협회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조직을 찾거나 조직의 주소 제공

Step 3: 추가적인 조직의 정보 기재

Step 4: 인증 범위 내에 있는 공장 등록

 

⑦작업이 완료되면 TE는 제출물을 검토한 후 확인서와 고유한 TE-ID가 포함된 이메일을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전송한다.

 

⑧협회로부터 전달받은 이메일은 인증기관(Control Union)측에 전달해야 한다(이메일 주소 : textilekorea@controlunion.com).

 

⑨인증기관은 협회의 확인서와 TE-ID를 확인한 후 인증서를 발급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다.


 

■ GOTS 7.0 업데이트 사항 안내

GOTS v7.0 업데이트 버전이 공식 출시됐다.

2023년 3월부터 1년간 유예기간을 거쳐 오는 3월부터 의무적으로 적용된다. 따라서 그 이후의 GOTS 심사는 업데이트된 기준에 따라 준비해야 한다.

 

[주요 변경된 조항]

1. Due diligence

GOTS 화학물질 투입 기준, GOTS 환경 기준, GOTS 인권과 사회적 기준, GOTS 관리 기준은 Due diligence(실사 과정)을 거쳐 이행되어야 한다. 이 프로세스는 리스크에 상응하고 특정 인증기업의 상황과 맥락에 적합해야 한다. 책임 있는 사업 수행을 위한 OECD 실사 지침과 의류 및 신발 부문의 책임 있는 공급망을 위한 OECD Due diligence(OECD 실사 지침)이 제공하는 바와 같이, 실사 과정을 수행할 때 인증을 받는 기업은 다음의 6단계 체계를 따라야 한다.

 

1. 인증을 받는 기업은 정책과 관리 시스템에 Due diligence(실사 과정) 프로세스를 포함해야 한다.

 

2. 인증을 받는 기업은 인증된 기업의 운영과 관련된 실질적인 또는 잠재적 불리효과를 식별해야 한다.

 

3. 인증을 받는 기업은 불리효과를 중단, 예방 또는 완화해야 한다.

 

4. 인증을 받는 기업은 위의 이행 및 결과를 추적해야 한다.

 

5. 인증을 받는 기업은 어떻게 불리효과를 다룰 것인지에 대해 소통해야 한다.

 

6. 인증을 받는 기업은 적절한 때에 교정조치를 가능하게 해야 한다.

 

2. GHG(온실가스) 배출

기존 : 인증을 받는 기업은 자체 사업장의 GHG(온실가스) 배출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각 배출원에 대한 감축 수단을 파악해야 한다.

 

변경 :

1. 인증을 받는 기업은 GHG(온실가스) 배출원의 식별 뿐만 아니라 GHG(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모니터링, 정량화 및 조치를 포괄하는 GHG(온실가스) 배출 관리 시스템을 정의해야 한다.

 

2. 인증을 받는 기업은 우선 자체 사업장의 GHG(온실가스) 배출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각 배출원에 대한 감축 수단을 파악해야 한다.

 

3. 장기 계획으로 인증을 받는 기업은 GHG(온실가스) 배출 관리에 제품 관련 배출량과 공급망 관련 배출량을 포함해야 한다.

 

3. 포장재 사용

기존 : 소비자에게 완제품 판매 시(B2C 거래) 포장재로 PVC 사용이 불가하다.

 

변경 : GOTS 제품을 포장 시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해야 하며, GOTS 반제품/완제품 포장 시 포장재에 PVC 사용이 불가하다.

 

4. Organic 이외 추가적인 원료

기존 : Organic 원료와 Recycled synthetic 원료를 혼합해 사용하는 경우, Recycled synthetic의 함유량은 최대 30%까지 허용된다.

 

변경 : Organic 원료와 Recycled synthetic 원료를 혼합해 사용하는 경우, Recycled synthetic의 함유량은 최대 20%까지 허용된다. 따라서 30% 이상의 Recycled synthetic 원료가 포함된 제품을 취급하시는 고객사의 경우 2024년 3월 1일 이전 까지만 제품 판매 및 TC가 가능하다. 그 이후 모든 인증서 상에서 해당 제품은 삭제된다.

 

5. 완제품 세탁조건

기존 : 심사 시 완제품 케어 라벨의 세탁 조건을 준수하도록 권고.

 

변경 : 심사 시 완제품 케어 라벨의 세탁조건(아래 사항 참조)에 대해서 확인한다(세탁 조건이 친환경적이어야 함.).

 

6. 악세서리

GOTS 제품에 장식용 부속품을 사용하는 경우 제품 총 중량의 15%와 표면적 범위의 40%를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따라서, TC 신청 시 부자재 무게(supplementary weight)가 Net shipping weight 무게의 15% 이상 초과하면 안 되며 표면적의 40%를 초과해선 안 된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지센, 설인아와 ‘24 SS컬렉션’ 런칭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