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伊 ‘까날리’ 국내 독점 유통

까날리와 국내 독점 유통 및 영업계약 체결
2024년부터 국내 정식 매장 오픈…유통망 순차적 확대 계획
수트를 넘어 ‘조용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대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5/31 [15:47]

 

㈜신원(대표 박정주)이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날리(CANALI)’의 국내 독점 유통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신원은 내년(2024년) 상반기부터 까날리 국내 매장을 열고 순차적으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까날리는 1934년 런칭 이래 럭셔리와 우아함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남성복으로 성장한 브랜드다. 3대째 가족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원단 생산부터 제품 공정까지 100% ‘메이드 인 이탈리아’를 고수하며, 이탈리아 최고급 원단에 장인정신과 최고 수준의 리테일 공법을 더해 명품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정통 클래식 이미지를 탈피하고 현대적 감성과 절제된 디자인으로 MZ세대 고객층을 아우르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탈바꿈했다. 최근에는 패션계 최대 화두인 ‘조용한 럭셔리’를 정통 클래식 이미지를 탈피하고 현대적 감성과 절제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MZ세대 고객층을 아우르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탈바꿈했다.

 

최근 패션계 최대 화두인 ‘조용한 럭셔리’를 표방하며, 특별한 로고 플레이 없이 원단과 소재, 디자인만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까날리는 수트는 물론 이탈리아 감성의 포멀웨어, 레저웨어, 액서서리 등 다양한 군의 제품 라인업을 구성해 남성들의 이상적인 워드로브를 제안하고 있다.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190개 부티크와 1,000개 이상의 리테일 매장을 운영 중이다. 

 

 

신원은 내년 상반기부터 까날리 국내 정식 매장을 열고 백화점 명품관과 호텔 등 럭셔리 채널을 중심으로 한 단독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중국 등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면세점 입점도 추진 중이다.

 

특히 식음료를 결합한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매장을 구현해 고객들이 매장 내 장시간 머물려, 브랜드의 가치와 정체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상하고 있다. 또한 내년 하반기에는 까날리의 헤리티지인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기능성과 활동성을 극대화한 ‘럭셔리 골프 캡슐 컬렉션’도 국내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신원 박정빈 부회장(사진 우측)은 “브리오니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럭셔리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까날리의 국내 성공을 목표로 공격적인 전개에 나설 계획”이라며, “내년 상반기부터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스타일의 매장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럭셔리 남성복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