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생성 AI제품 이미지 툴’ 출시

판매자, 생성 AI 이용해 배경 삭제·해상도 개선 가능
판매자 센터 업데이트…제품 설명·가격·세부정보 추가 수작업 생략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5/25 [12:17]

 

구굴(Google LLC)이 생성 AI를 사용해 기업이 이미지를 만들고 변경할 수 있는 이미지 툴‘Product Studio’를 출시했다. 

 

판매자는 툴을 이용해 제품 이미지에 새로운 배경을 만들고 산만한 배경을 제거하며, 이미지 해상도를 높일 수도 있다. 해당 툴은 구굴의 Merchant Center Next 플랫폼과 Shopify의 Google 및 YouTube 앱을 통해 판매자에게 제공된다.

 

구글은 제품 피드를 더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판매자 센터를 업데이트 중이다.

Merchant Center Next를 통해 판매자의 제품 피드는 가격, 설명 및 기타 세부 정보를 포함하여 웹 사이트에서 가져온 제품 정보로 자동으로 채워진다.

 

Product Studio는 기업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더 많은 제품 이미지를 생성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사진 편집 기능을 통해 구글의 AI기술을 사용해 계절별, 캠페인 기반 또는 단순한 실험 여부에 관계없이 새로운 사진 촬영 비용을 추가하지 않고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게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다. 

 

구글 판매자 센터 업데이트로 판매자는 더 이상 제품 설명, 가격, 이미지와 같은 세부정보를 수동으로 추가할 필요가 없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모두에서 판매자는 이제 재고관리를 단순화하기 위해 모든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신규 사용자는 이미 업데이트된 판매자 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중소기업 부분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구글은 내년까지 해외 판매자를 위한 업데이트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툴 사용이 가능해지면 해당 사실을 추후 알릴 계획이다.

 

구글은 최근 몇 년 동안 쇼핑기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지난해 3월 구글은 온라인 쇼핑을 하는 동안 쇼핑객을 더 정확한 검색 결과와 일치시키는 소매 검색도구를 공개했다. 이어 연말 사용자가 ‘쇼핑’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 검색 결과에 더 많은 제품과 브랜드, 기사, 비디오를 제공하고 크기, 색상, 기타 특성을 기반으로 필터를 통합하기 위해 검색 쇼핑 경험도 업데이트했다.

 

AI는 구글의 다른 노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구글은 이달 초 전자상거래와 광고 기능을 재편할 검색용 생성 AI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지난 1월 구글은 구글 클라우드가 AI 기반 기술을 구현해 소매업체가 이미지를 사용해 매장 진열대에 있는 제품을 자동으로 추적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해 11월에는 할인 제품에 대한 판촉 배지, 쿠폰 클리핑 기능, 다양한 소매점에서 가장 적정가격을 표시할 수 잇도록 가격 비교 도구 등을 공개했다.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꼼빠니아, 한선화와 함께 한 SS 화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