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소재개발 디지털전환 교육’ 참여사 모집

다이텍硏,,디지털 전환·데이터 활용·디지털 트윈 교육 지원
섬유기업 재직자 교육…소재개발 디지털 전환 촉진·전문성 함양 기여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5/25 [08:30]

 

다이텍연구원(원장 홍성무)은 올해부터 섬유소재·부품기업 소속 재직자의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를 위한 ‘섬유소재개발 디지털 전환 교육’을 연 4회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본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가상공학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이며, 디지털 전환에 대한 기초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하고 섬유제조현장 실무사례를 복합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육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 및 핵심기술 분야 대학 교수진과 20년 이상 고경력의 섬유제조 현장 전문가를 중심으로 강사진을 초빙했다.

 

올해는 섬유 염색·가공공정을 특화하여 기초, 심화 과정으로 구분해 ▲(기초) 산업 디지털 전환과 섬유 염색·가공산업 ▲(심화) 섬유 염색·가공산업의 데이터 활용 ▲(심화) 섬유 염색·가공산업의 디지털트윈 등 총 3개 과정을 4회 진행한다. 내년부터는 섬유방사, 제·편직, 사가공 등 全제조공정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1회차 교육((기초) 산업 디지털 전환과 섬유 염색·가공산업을 6월 14일(수)까지 모집 중이며, 신청은 다이텍연구원 본원(www.dyetec.or.kr) 웹페이지 내 공지사항 및 전화(053-350-3749)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다이텍연구원 관계자는 “섬유기업의 소재개발 가속화에 기여하기 위해, 원료-조성-공정-물성 전주기 소재 데이터셋을 활용한 인공지능(AI)·디지털 트윈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겠다”고 밝혔다. 

 

김상현 기자 tinnews@tj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꼼빠니아, 한선화와 함께 한 SS 화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