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패션디자인과 졸업패션쇼 개최

5월 30일 중구 남산 크래스트72에서 3시, 8시 두 차례 진행
중세, 스트릿, 텍스타일, 한국 네 가지 주제로 110벌 선보여
매년 1500명 관객 입장 4년제 대학 중 국내 최대 규모 자랑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5/24 [18:23]

▲ 동덕여대 패션디자인과 졸업패션쇼 5월 30일 남산 크래스트72에서 개최  © TIN뉴스


동덕여대 패션디자인학과가 주관하고 졸업준비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 졸업패션쇼’가 5월 30일 서울시 중구 남산 크래스트72에서 3시와 8시 타임으로 개최된다.

 

동덕여대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2020년부터 졸업패션쇼를 온라인으로 개최해오다 지난해부터 오프라인을 통해 대규모 패션쇼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졸업패션쇼는 ▲중세(김혜경 교수) ▲스트릿(정재우 교수) ▲텍스타일(권성하 교수 urban / nature / human) ▲한국(송혜련 교수 Architecture / Pop art / Landscape)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 동덕여대 패션디자인학과 2023 졸업패션쇼를 위한 1차 피팅, 심사 모습  © TIN뉴스

 

전․현직 패션디자이너로 활동하며 뛰어난 실력과 내공을 쌓은 지도교수들이 각 팀을 담당해 호흡을 맞춘 62명의 학생들의 110벌 작품을 선보이는 거대한 하나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동덕여대 졸업패션쇼는 매년 약 1500명의 관객이 입장해 4년제 대학 중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제이에스티나, 메트로시티 등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들에게도 인정받는 행사로 유명하다.

 

올해는 시니어 모델과 주니어 등 다양한 연령층의 모델을 섭외해 넓은 범위의 다양한 패션을 선보인다. 또한 올해부터 타 대학과의 교류를 위해 기존 프레스 포토그래퍼 외에도 중앙대 사진학과 학생들을 초청해 패션쇼 촬영의 경험을 제공하는 성공적인 첫 협업 활동도 진행한다.

 

졸업준비위원회 관계자는 “학생들의 4년간의 배움과 노력의 결실은 물론 개개인의 창의력과 기량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자리”라며 “멋진 작품들과 높은 퀄리티를 통해 이번 졸업패션쇼가 패션계의 미래를 기대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 열리게 될 2024 졸업패션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패션쇼 영상은 동덕여대 패션디자인학과 인스타그램(@dongdukfashion_official) 및 유튜브(https://youtube.com/@dongdukfashionshow_4440)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DONGDUKFASHIONSHOW)을 참고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