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지속가능한 영화제 성료

독립영화관에서 엡손 EH-LS12000B 프로젝터로 ESG 영화 상영
영화계 인재 발굴 위해 제작 지원…지속적인 문화예술 관심 약속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3/29 [21:07]

▲ 한국엡손, ‘Details For Tomorrow with U’ 지속가능한 영화제 성료   © TIN뉴스

 

한국엡손㈜(대표 후지이 시게오·이하 ‘엡손’)이 독립영화관 에무시네마와 함께한 ‘Details For Tomorrow with U’ 지속가능한 영화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엡손은 이번 영화제에서 자사의 프로젝터를 설치한 ‘엡손 특별관’을 3일간 운영하며, ESG 영화 2종 및 영화 제작 동아리 영화 4종을 상영했다. 또한 2주간 이벤트 부스 운영을 통해 엡손 포토프린터로 인쇄한 포토티켓을 증정하고, 캠페인 취지를 알리는 특별한 스페셜 음료를 판매하는 등 다채로운 관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환경단체를 초청해 동물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영화 ‘동물, 원’을, 대학교 동아리를 초청해 ‘미싱타는 여자들’을 상영하고 감독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환경 보호와 사회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제 첫날에는 환경단체와의 협업으로 비건 샌드위치와 음료를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며,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했다.

 

▲ 한국엡손, ‘Details For Tomorrow with U’ 지속가능한 영화제에서 영화 제작 동아리에서 제작한 작품을 영화관에 상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총 400만원의 영화 제작 활동비를 지원했다.  © TIN뉴스

 

그리고 서울대학교 ‘얄라셩’과 연세대학교 ‘몽상가들’ 등 영화 제작 동아리를 초대해 각 동아리에서 제작한 작품을 영화관에 상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총 400만원의 영화 제작 활동비를 지원했다.

 

한국엡손 후지이 시게오 대표는 “엡손의 비전을 많은 관람객들과 공유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엡손은 문화예술계 지원을 위한 다채로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엡손 특별관’에 설치한 엡손 홈 시네마용 4K 프로젝터 ‘EH-LS12000B’는 고해상도 콘텐츠를 선명하게 투사해 몰입감 있게 콘텐츠를 재생해주는 프로젝터다. 실제 영화관에서 사용했음에도 이질감이 없을 정도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엡손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꼼빠니아, 한선화와 함께 한 SS 화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