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봉뜰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입주자 모집

대구 섬유, 의복, 모피 제조 대상 공장시설 20실 中 14실 입찰
사용료 30%, 기본관리비 43% 인하 3.3㎡당 월 17,799원 조정
봉제업체 집적화 및 섬유패션산업 기반 조성, 일자리 창출 기대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3/17 [11:49]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제봉뜰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입주자 모집  © TIN뉴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달서구 두류동에 위치한 ‘제봉뜰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 공장시설에 대해 사용료 및 기본관리비를 인하하여 입주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제봉뜰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는 대구광역시가 지역 봉제업체를 집적화하여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시장 기능이 상실된 옛 내당시장 자리를 정비하여 건립한 공공 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이다.

 

지난해부터 공장시설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하여, 현재 총 20실 중 6실이 입주하였고, 나머지 14실에 대해 입주자를 모집 중에 있다.

 

공장시설은 사용료 30%, 기본관리비를 43% 인하하여 3.3㎡당 월 17,799원 수준으로 조정하였다.

 

입찰 참가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구광역시에 주소를 둔 개인사업자 또는 대구광역시에 본점 법인등기부등본 주소를 둔 법인사업자로서 통계청 제10차 한국표준산업분류상 13.섬유제품 제조업 및 14.의복, 의복액세서리 및 모피제품 제조업에 한하며, 구체적인 요건은 붙임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를 통해 진행되며,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을 적용한다.

 

한편 입주업체는 유사한 업종 간 협력과 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입주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이번 가격 인하가 입주로 이어져 대구지역 봉제업체 집적화를 통한 섬유패션산업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입주자격 및 입찰 참여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www.dpfc.or.kr, 053-656-9072) 및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구호플러스, ‘2025 봄 시즌 컬렉션’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