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온라인 수출 ‘원스톱 지원’

온라인 수출 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24일까지 접수
플랫폼 입점부터 홍보, 물류, 배송 등 수출 전 과정 일괄 지원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3/02 [10:34]

▲ 중기부-중진공 온라인수출 전문기업 육성체계  © TIN뉴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오는 24일(금)까지 ‘2023년 온라인 수출 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수출 패키지 지원사업은 기존 각각의 온라인 수출 지원사업을 하나로 묶어 일괄 지원하는 사업으로, 수출 유망 중소기업 선별 후 집중 지원을 통해 온라인수출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신설됐다.

 

플랫폼 입점, 마케팅, 물류, 배송 등 온라인 수출 전 과정을 원스톱 패키지로 지원하며, 세부 지원사업으로는 ▲글로벌 쇼핑몰 입점 판매 ▲온라인 전시회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온라인 수출 공동물류 등이 있다.

 

▲글로벌 쇼핑몰 입점 판매는 글로벌 쇼핑몰 전문기업을 통해 아마존, 타오바오, 쇼피 등 플랫폼 입점과 제품 판매까지 지원하며 ▲온라인 전시회는 온라인사이트 내 전시관을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연계해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계약 체결을 돕는 사업이다.

 

지난해 신설된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은 글로벌 플랫폼의 미디어커머스 채널을 통한 중소기업 제품 홍보와 연계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온라인 수출 공동물류 사업은 중소기업 물류비 절감을 위해 국내·외 물류거점과 풀필먼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중기부와 중진공은 수출국 다변화 지원을 통해 특정 국가로의 수출 편향을 완화하고, 배송비용 및 풀필먼트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더 많은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물류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우리나라 총 수출의 40% 이상이 중소·벤처기업의 직·간접 수출로부터 발생한다”면서 “앞으로도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역량 강화와 수출국가 다변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kr.gobizkorea.com)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온라인수출처(055-751-9752)로 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마크엠, 그래픽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컬렉션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