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생기원 中企 기술혁신 지원 맞손

중소벤처기업 지원 위한 기술 협력 플랫폼 구축 MOU 체결

TIN뉴스 | 기사입력 2022/11/29 [15:03]

▲ 사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왼쪽 5번째)과 이낙규 생기원 원장(왼쪽 4번째)이 29일(화)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TIN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낙규, 이하 생기원)은 29일(화)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기술 협력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 세계적인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高) 현상과 저성장이라는 복합위기 상황에서 한국 경제의 버팀목이 되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을 통한 성장 잠재력 확충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계기로 중소벤처기업 대상 ▲청년창업사관학교 기술 지원 ▲탄소중립 수준진단 ▲탄소중립형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및 구조혁신 지원사업 연계 ▲해외진출 지원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초기 청년창업기업이 시제품 제작과 시험·분석 등 사업화에 필요한 비용 절감으로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영 지원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 제조 혁신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생기원과 협력해 청년창업기업의 기술역량 강화와 중소벤처기업의 탄소중립 저변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중진공은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공간, 교육·코칭, 사업화 자금, 제품개발 등 창업 전 단계를 패키지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다. 토스, 직방과 같은 유니콘 기업과 뱅크샐러드, 글루가 등 예비유니콘 기업을 다수 배출해, 대표적인 청년기술창업 지원 사업으로 손꼽힌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삼성물산, 여성복 ‘디 애퍼처’ 런칭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