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지속가능한 소재개발 방향 제시

패션브랜드 선호하는 친환경 소재정보 및 개발동향 세미나 개최
효성티앤씨 고기능성·친환경 소재 및 바이어 요구 대응전략 소개
ESG 소재 주제로 패션기업 ESG경영 적용사례 및 진행방향 발표

TIN뉴스 | 기사입력 2022/11/23 [17:47]

▲ “스트림간 정보소통 프로그램” 일환으로 지난 8월 PIS에서 열린 3차 수요 정보 공유 세미나  © TIN뉴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오는 12월 1일(목)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패션브랜드가 선호하는 친환경 소재정보 및 개발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섬산련이 운영하는 “스트림간 정보소통 프로그램” 일환으로 올해 네 번째로 개최하는 수요 정보 공유 세미나로 시장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친환경 소재 개발 동향과 패션기업의 ESG경영에 따른 선호 아이템 및 향후 방향에 대해 제시한다.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첫 번째 세션은 효성티앤씨㈜ 이제우 부장이 “친환경 소재 개발 동향”을 주제로 마이판 리젠(나일론), 리젠(폴리에스터), 크레오라 리젠(스판덱스) 등 최근 개발되고 있는 고기능성·친환경 소재를 소개하고 글로벌 브랜드가 요구하는 지속가능성 목표에 대한 대응전략을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은 ㈜티비에이치글로벌 최연주 이사가 “왜 ESG 소재인가?”라는 주제로 국내 패션기업의 ESG경영 적용사례 및 진행방향, 바이어 관점에서 선호하는 친환경 소재정보 등에 대해 발표한다.

 

섬산련 관계자는 “친환경 소재에 대한 시장 수요는 지속 증가하고 ESG경영도 점차 확대될 전망으로, 수요자 측면에서 선호하는 친환경 소재를 분석하여 섬유패션기업의 향후 개발방향 및 대응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면서 “섬유패션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시장동향을 이해하고, 새로운 사업기획 및 제품개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11월 28일(월)까지 섬산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온라인 접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섬산련 정책기획실(02-528-4013/15, jhk@kofoti.or.kr)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MCM-오버더피치,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