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알리바바닷컴과 맞손

중소벤처기업 온라인 수출 활성화 및 글로벌 진출 지원
한국 中企 제품 전용관 구축·온라인 전시회·교육 등 공동 추진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9/30 [10:43]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과 협업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중진공과 알리바바닷컴은 9월 29일 중구 소재 알리바바닷컴 코리아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 현장에는 김문환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앤드류 정(Adnrew Zheng) 알리바바닷컴 부대표와 온라인으로 연결해 진행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B2B 온라인 쇼핑몰이다. 3,400만 명 이상의 바이어와 2억 개가 넘는 글로벌 상품이 등록돼 있으며, 최근 2년간 해외바이어 방문율 130%, 거래성사 바이어는 140% 이상 증가하는 등 지속 성장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알리바바닷컴 내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 전용관(Korea Pavilion) 구축·운영 ▲온라인 전시회 개최 ▲전자상거래 역량강화교육 ▲홍보 마케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중진공은 우수 기업 및 제품을 발굴해 알리바바닷컴 입점부터 홍보, 해외바이어 발굴, 구매문의에 대한 사후관리 등 거래 성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문환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번 알리바바닷컴과 맺은 협약을 발판 삼아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