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개연, 9월 월간 세미나 성료

PV 신소재 트렌드 및 베스트 샘플 소개
효성티앤씨㈜, 고기능성 친환경 소재 선보여
“월간 세미나, 지역 기업에서 전국 섬유인 소통의 장으로”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9/22 [16:28]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 이하 섬개연)은 섬유업계와의 만남과 소통을 이어가고 최신 기술과 신소재 정보를 제시하기 위해 ‘9월 ktdi 월간 세미나’를 개최했다. 

 

4회째를 맞이한 세미나는 지난 9월 21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 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가운데 관계자 140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의 첫 번째 주제로 한국섬유수출입협회(회장 민은기) 심명희 이사가 지난 7월 5일에서 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23/24 FW Premiere Vision’의 신소재 트렌드와 주요 특성들을 소개했다. 

 

ktdi 김영수 센터장은 뒤이어 해당 전시회의 베스트 샘플 67종 중 특장점이 있는 35종의 물성과 기술적 특성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해당 샘플은 참석자들이 직접 터치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세미나장에 함께 전시됐다. 

 

 

마지막으로 효성티앤씨㈜(대표이사 김치형) 김민석 차장의 글로벌 브랜드에서 요구하는 지속가능성 목표와 효성티앤씨㈜의 고기능성, 친환경 소재 리젠에 대한 발표로 세미나가 마무리되었다. 효성티앤씨㈜는 2007년 국내 기업 최초로 리사이클 섬유 개발에 성공한 원사 기업이다. 이날 리사이클 냉감, 발열, 흡한속건, 통기성 소재 등 고기능성 친환경 제품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섬개연 호요승 원장은 “ktdi 월간세미나는 대구·경북 섬유 기업의 참여에서 시작하여 이제는 전국의 섬유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라며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세계적인 지속가능성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친환경 섬유산업의 고부가가치화로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대구=오승호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이주명 모델 발탁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