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빈폴, ‘지속가능성’ 담아 새 단장

빈폴, 지속가능성 실천·경험할 수 있는 라인 ‘그린빈폴’ 출시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방식으로 제작한 클래식한 남녀 캐주얼 의류 구성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8/01 [11:35]

 

빈폴(BEANPOLE)이 온라인 전용 라인으로 운영해온 ‘그린빈폴’을 친환경 상품으로 구성된 지속가능성 라인으로 새 단장했다. 의식 있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에게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방식으로 제작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남녀 캐주얼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BEANPOLE)’은 100% 친환경 상품으로 구성된 지속가능성 라인 ‘그린빈폴(GREEN BEANPOLE)’을 출시한다. 빈폴은 지난 2016년 가을·겨울 시즌부터 젊은 고객들이 선호할 만한 디자인에 가성비를 갖춘 온라인 전용 상품 라인인 그린빈폴을 운영해왔다.

 

빈폴은 올 가을·겨울 시즌부터 그린빈폴을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아 새 단장한다.

그린빈폴은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경험할 수 있는 라인으로,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패션’을 구현한다.

 

버려진 페트병과 의류 등을 재활용한 재생 소재, 오가닉 소재, 동물 복지 시스템을 준수하는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책임 다운 기준) 인증 다운 충전재, 비료와 살충제 사용을 최소화하고 노동 환경과 인권을 존중하는 BCI(Better Cotton Initiative) 인증 면, 물 절약 워싱 등 환경에 친화적인 소재와 방식으로 제작한 상품들로 구성된다.

 

또 빈폴은 그린빈폴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등 온라인 채널에서 주력으로 전개하되, 판매처를 확대해 여의도 더현대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스타필드 고양/안성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한다. 가격은 그린빈폴의 타깃 고객인 20~30대 밀레니얼 세대를 고려해 메인 상품의 80% 수준으로 책정했다.

 

빈폴은 2022년 가을·겨울 시즌 그린빈폴을 맨투맨, 셔츠, 케이블 니트, 치노/데님 팬츠, 다운 점퍼, 더플 코트 등 클래식하면서 젊은 디자인의 남녀 캐주얼 의류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위트 있는 색감과 글씨체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과 협업했다. 

 

원은경 빈폴사업부장은 “올해부터 ‘그린빈폴’을 100% 친환경 상품으로 재정비해 빈폴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인 지속가능성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빈폴 특유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적용한 의류를 통해 의식 있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에게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빈폴은 '22년 가을겨울 시즌 그린빈폴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SSF샵에서 추가 10% 할인, 무료 교환/반품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