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5 디자이너스’ 온라인 편집샵 오픈

산북동 실장님들 패션협동조합, 3월 공동 브랜드 런칭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졸업 및 입주디자이너 상품 소개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6/15 [19:58]

▲ 산북동 실장님들 패션협동조합 ‘1215 디자이너스’ 온라인 편집샵 오픈  © TIN뉴스

 

경기북부 미래 고부가가치 섬유패션산업을 이끌어 가기 위해 설립된 ‘산북동 실장님들 패션협동조합(대표 이상봉)’이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졸업 및 입주디자이너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쇼핑몰 ‘1215 디자이너스(www.1215.co.kr)’를 15일 오픈했다.

 

산북동 실장님들 패션협동조합은 지난 3월 경기북부 섬유→디자인→생산 간 지역 협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공동 브랜드 ‘1215 디자이너스(ILLYILO DESIGNERS)’를 런칭한 바 있다.

 

그동안 국내 신진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시설인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대구크리에이티브스튜디오, 부산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는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소규모 플리마켓이나 팝업스토어 운영으로 매출에 대한 기대가 단기간에 그쳤다.

 

인큐베이팅 시설 중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한 것은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1215 디자이너스’는 지속적인 매출 빌드업을 위해 전문 온라인 쇼핑몰부터 대형 유통 채널 오프라인 편집샵 입점까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공격적인 운영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군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비건타이거, 쎄쎄쎄, 데일리미러, 쎄르페, 프레노서울, 므아므, 줄리앤데이지, 세인트이고 등 서울패션위크 및 패션코드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3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으며, 특히 경기북부 우수한 섬유기업 원단과 생산을 통해 제작된 ‘Made in Gyeonggi-do, Yang-ju’ 상품을 위주로 판매에 나선다.

 

▲ 산북동 실장님들 패션협동조합 ‘1215 디자이너스’ 온라인 편집샵 오픈  © TIN뉴스

 

‘1215 디자이너스’는 공식 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회원 전원 무료배송 및 5,000원 할인쿠폰 지급하며, 특히 경기도민 대상으로는 즉시 사용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강동구 소재의 여성 인권상담소 ‘소냐의 집’과의 협업을 통해 가방 전면부의 로고와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코스터를 직접 손바느질로 한땀 한땀 제작해 눈길을 끄는 이현규 디자이너(크래프터유니온/토이뜨)의 리프백을 25% 세일해 판매한다.

 

또 1215 디자이너스에서만 단독으로 히피와 락, 힙합이 혼합된 패션을 제안하는 이상화 디자이너(쎄르페)의 상품을 최대 31% 세일, 긍정적이고 천진난만한 순수함을 하이엔드 패션으로 전개해 나가는 김대성 디자이너(키모우이)의 신상품에 대해 20% 세일을 진행한다.

 

1215 디자이너스 관계자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편집샵까지 확대 운영을 통해 경기 북부 섬유패션산업의 대표적인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삼성물산 비이커, ‘275C’와 협업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