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패션조합, 2022 상반기 디지털 패션쇼

유튜브 채널 ‘패션뷰인대구’ 통해 6월 13일부터 공개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5/17 [16:24]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 이하 ‘대경패션조합’)은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산격동 패션디자인개발지원센터에서 ‘2022 상반기 디지털패션쇼’ 사전 제작을 위해 촬영에 들어간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패션쇼는 최고의 영상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촬영 연출과 편집기술을 통해 의상과 제품의 디테일을 강조했다. 또 역동적인 앵글과 곡예비행에 가까운 드론캠 영상까지 만나볼 수 있다. 대면 컬렉션 못지않은 진행은 덤이다.

 

이번 디지털패션쇼는 지역패션기업의 온라인 유통지원을 위해 10개의 지역 브랜드와 함께 약 300여벌의 의상과 소품을 제작했다. 참가 브랜드의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을 목적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을 서비스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패션쇼를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패션쇼는 유튜브 ‘패션뷰인대구’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2021년 대구 시니어 드림모델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43명의 시니어모델 중 38명은 2일간의 교육과정을 밟아 ‘임현정우리옷(대표 임현정), 주식회사 레이쿨(대표 이완근)에 직접 모델로 참가한다. 작년 ’하반기 라이브 패션뷰인대구 디지털패션쇼‘에 이어 2번째다.

 

대경패션조합 정순식 이사장은 “온라인 유통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온라인 마케팅이 일상화 된 가운데 온라인 콘텐츠 제작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대구지역 브랜드들은 꾸준히 매출액을 발생시키고 해외진출 성과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년도 디지털패션쇼는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했다. 유튜브 조회수 6,500회를 기록했으며 총 6억 1,800만 원의 매출발생과 25건의 신규 거래선을 확보했다.

 

대경패션조합은 디지털패션쇼 외에도 사회초년생을 위해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취업준비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취업준비 패키지 지원사업은 대구에 거점을 둔 취업준비생에게 패션디자이너가 제작한 정장을 재능기부 형태로 대여하는 사업이다.

 

‘2022 상반기 디지털패션쇼’ 영상은 대경패션조합의 유튜브 채널계정인 ‘패션뷰인대구’를 통해 6월 13일부터 볼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은 패션조합 홈페이지(http://www.daegufashion.org)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대구=오승호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삼성물산 비이커, ‘275C’와 협업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