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액티브웨어’ 콜라보 출시

‘러브&스포츠’, 밀리·소울사이클 디자이너와 협업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4/30 [00:25]

웹사이트·1,500개 매장 판매

…패션·스포츠웨어시장 점유율↑

 

 

월마트(Walmart Inc.)가 여성용 스포츠웨어 및 수영복 브랜드 ‘러브 앤 스포츠(Love & Sports)’컬렉션을 출시했다. 러브 앤 스포츠는 밀리(Milly)의 디자이너 미셀 스미스, 소울 사이클(SoulCycle)의 스테이시 그리피스(Stacey Griffith)와의 협업 작이다. 

 

월마튼 “패션, 스포츠웨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소유한 디자이너들과 협력해 높은 수준의 액티브웨어를 만들어 히트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패션 및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러브 앤 스포츠는 4월 30일 월마트 웹사이트와 1,500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월마트 US의 의류·PB 담당 부사장인 데니스 인칸델라(Denise Incandela)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러브 앤 스포츠의 독특한 디자인과 대담한 색상에 끌렸으며, 두 디자이너와 협력해 높은 품질에는 높은 가격이 수반되는 범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말했다.

 

첫 번째 컬렉션의 가격은 12~42달러 사이로, 스웨트, 란제리, 수영복, 액티브웨어로 구성됐다. 월마트는 올 가을 스니커즈와 핸드백도 출시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유럽 최초 ‘패션 허브’ 오픈

한정판 패션 콜라보 제품·음료 바…“고객에게 마법 같은 경험 제공”

 


코카콜라(The Coca-Cola Company)가 미국에서 성공적인 소매점 오픈에 이어 유럽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했다.  

 

영국 런던에 문을 연 플래그십 스토어는 팬들에게 ‘진짜 마법 같은’ 소매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한정판 패션 콜라보레이션과 선물 품목, 음료 제작품 외에도 맞춤형 캔 제작센터와 음료 바를 갖추었다. 또한 스트리트웨어의 왕 ‘제프 스테이플(Jeff Staple)’의 ‘스테이플 피죤(Staple Pigeon)’ 라벨이 디자인한 패션 제품의 주요 컬렉션과 모자, 가방, 테크 액세서리와 같은 다양한 패션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플래스십 스토어는 매월 Soho Grit, Alma de Ace, Bape, Herschel, Staple, Be@rbrick 및 Lee를 포함한 지역 및 글로벌 브랜드의 새로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제품 구매하면 2달러씩 기부”

고객 기부금 환원프로그램 ‘Buy With Purpose’ 도입

프로그램 내 판매 제품, 블루사이클 청바지

·재활용 폴리에스터 등의 친환경 소재·가공 적용

 

 

유니클로(Uniqlo)가 고객이 특정 제품을 구매하면 이 중 일부를 비영리 단체에 기부금으로 환원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출시·도입했다.

 

‘Buy with Purpose’ 프로그램은 고객이 ‘Buy with Purpose’ 가 새겨진 제품을 앱에서 스캔하거나 또는 온라인에서 체크아웃(결제)한 후 3개의 비영리 단체(Charity: Water, 美유엔난민기구(USA for UNCHR), Street Soccer USA) 중 하나를 선택하면 유니클로는 고객이 선택한 단체에 구매당 2달러를 기부하는 구조다.

 

또한 특정 제품에는 물 한 컵 분량으로 즉 청바지를 만들 물의 양을 최대 99%까지 줄인 마감 공정으로 제작된 ‘블루사이클 청바지(BlueCycle Jeans)’와 재활용 폴리에스터 소재로 만든 리사이클 의류로 구성됐다.

 

유니클로는 고객이 신중하게 쇼핑하고 비영리 단체에 환원할 것을 권장하는 목적의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美유엔난민기구의 경우 100달러로 우크라이나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 탁아소 및 아동 친화적인 공간 이용 등 심리·사회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Charity: Water는 40달러로 한 사람이 평생 깨끗한 식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Street Soccer USA는 100달러 로 한 자녀에게 1년 동안 코칭, 대회, 숙제 지원 및 멘토링을 제공할 수 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지이크, 성낙진 작가와 두 번째 콜라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