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한국의류학회 산학연포럼 개최

메타버스 확장과 패션비즈니스 주제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1/13 [12:07]

한국의류학회(회장 오경화)가 국내 대표적인 패션기업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는 AFB 총교우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5회 산학연포럼 메타버스 확장과 패션비즈니스’가 1월 21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222동 7층 목련홀에서 온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된다. 

 

한국패션산업협회, ㈜충남섬유, ㈜영원무역, ㈜보끄레머천다이징이 후원하는 금번 산학연포럼은 비대면 문화 확산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의 확장성에 대해 조망하고 혁신적인 패션비즈니스의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첫 번째 주제강연은 SK텔레콤 MNO 사업부 조익환 메타버스 개발본부장(상무)이 ‘패션 비즈니스 확장의 새로운 기회로서 메타버스’를 내용으로, 두 번째 주제강연은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 진호 상무가 ‘메타버스, 유통의 미래’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세 번째 주제강연은 이장혁 고려대 경영대학 교수(AligoAI 대표이사)가 ‘메타버스 상의 소비자 행동 특징 : 패션산업을 중심으로’라는 내용으로, 마지막으로 박주연 서울대 의류학과 교수가 메타버스 패션 플랫폼에서 활용을 위한 가상 착의 연구 동향과 인간 중심 서비스 개발이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후 패널토론에서는 김정훈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분, 최현석 패스커 대표, 김태원 Adobe 3D & I Substance), 이윤정 고려대 가정교육과 교수, AFB 총교우회 대표가 참가한다. 

 

한국의류학회 관계자는 “금번 산학연포럼을 통해 패션제품 서비스 개발은 물론 생산, 소매, 유통, 교육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 응용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메타버스의 성장성을 확인하고 이를 통하여 신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진출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본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류학회 사무국(02-844-3601, ksct@ksct.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제5회 한국의류학회 산학연포럼 개최   © TIN뉴스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구호플러스’의 가을 판타지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