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중소기업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

1월 19일 오후 2시 섬유센터 및 섬산련 유튜브채널 동시 진행
신성장기반자금 등 중진공 정책자금 안내 및 상담 지원
원부자재 공동구매, 공동 물류창고 구축 등 지원 확대
정책자금 수요 높아 조기 소진 가능해 조속한 신청 필요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1/12 [15:03]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중소기업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 개최  © TIN뉴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유패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월 19일(수) 오후 14시 섬유센터에서 ‘2022년 섬유패션업계 중소기업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한 섬산련 유튜브 채널 ‘KOFOTI TV’로도 동시에 진행된다.

 

2022년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정책자금은 기술성과 미래의 성장가치가 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인프라 조성 및 역량 강화, 생산성 향상 및 고부가가치화 실현, 사업전환 및 경영정상화 등 14개 세부 지원 사업을 통해 5조 600억원 규모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 2022년도 중소기업 정책자금 운용 방향  © TIN뉴스

 

특히, 금번 설명회는 혁신창업화자금, 신성장기반자금, 투융자복합금융 등 2022년도 중진공 정책자금에 대한 주요 내용과 세부자금별 조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섬유패션업계의 정책자금 활용 확대를 위해 개별 기업 희망 정책자금 컨설팅, 신청시 유의사항, 관련절차 등에 대하여 대면 상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2021년도에는 경영환경이 악화된 중소 섬유패션기업의 기반 유지를 위해 중진공과 협력하여 운전자금 10억원을 지원하였으며, 2022년도에도 원부자재 공동구매, 공동 물류창고 구축, 국내외 마케팅 협업 등 중진공 지원사업을 통한 업계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중진공 정책자금은 중소기업의 수요가 매우 높아 상담이 급증하여 조기 소진되고 있어, 섬유패션업계가 정책자금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조속한 신청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향후에도 경기·대구 등 섬유패션 주요 산지를 중심으로 정보제공 및 상담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홈페이지 내 행사신청(www.kofoti.or.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정책기획실(02-528-4018/59, ksw7695@kofoti.or.kr)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본 매그넘, 코트와 패딩 장점만 모았다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