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AFB 제22기 원우 모집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사례중심 전문교과 교육과정
포스트코로나 시대 패션기업 경쟁력과 사업 역량 강화 기대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등 1,000여 명 이상 경영자 수료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1/11 [13:10]

▲ 서울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14대 총교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취임식  © TIN뉴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학장 하지수)가 섬유․의류 등 관련 산업의 CEO들을 위한 특화된 경영기법을 체득하고 이를 실제 경영에 접목 할 수 있도록 하는 ‘2022년도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AFB)’을 개설하고 제22기 신입원우를 모집한다.

 

패션 섬유‧의류 관련 제품 유통산업을 총망라하는 패션산업은 1960년대 이후 한국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 중추적인 산업분야로서 1990년대 이후 세계화 및 정보화의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새로운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으로 변모해야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국내 패션산업은 과도기적 혼란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에 처해 있으며, 여기에는 패션산업 전문경영인의 부재가 큰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본 과정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리스크가 큰 양면성을 가진 패션산업의 최고경영자 양성을 위해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심 전문교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참가생의 니즈에 맞는 특화된 맞춤 연수프로그램 운영으로 패션산업의 CEO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한 시각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 수강생들은 서울대학교 정기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이용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과정 이수 후에는 서울대학교 총장명의의 이수증서를 수여하며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이외에도 본 과정 수료생에 한해서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에 대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 교육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총교우회 조찬강연회, 각종 동호회 활동, 문화예술제, 경영인상 시상식 등 1000여 명의 수료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총교우회 활동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규수업 이외에도 워크숍, 국내 및 해외연수, 문화예술특강, 원우기업방문 등 다채로운 행사와 취미활동을 통한 문화적 교류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2002년부터 2021년까지 주요 수료생으로는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콜핑 박만영 회장, ㈜충남섬유 진영식 회장, ㈜지앤지커머스/도매꾹 모영일 대표이사, ㈜삼원색 김복진 대표이사, ㈜보끄레머천다이징 박기용 대표이사, ㈜더네이쳐홀딩스 박영준 대표이사, ㈜엔라인 이항복 회장 등이 있으며, 패션, 섬유산업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 지금까지 모두 1000여 명 이상의 경영자들이 수료했다.

 

제22기 서울대학교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의 수업은 2022년 3월 23일(수)부터 11월 23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서 8시 40분까지 두 강의가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60명 내외이다.

 

참가대상은 패션·섬유 및 관련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패션, 섬유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을 대상으로 하며 상시원서접수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서울대학교 측은 “이번 과정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국내 패션기업의 경쟁력과 사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청 및 문의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사무국(TEL : 02-880-2529 / E-mail : alex2860@snu.ac.kr / https://afb.snu.ac.kr)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본 매그넘, 코트와 패딩 장점만 모았다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