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Ri, 디지털패션소스 참가

11월 23~24일 양일 간 양재동 aT센터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1/23 [13:30]

사이즈코리아 및 친환경 섬유소재 시험서비스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및

재활용 PET병 원료 생산제품 내

사용 물질 감별 및 베지터블 가죽 감별 서비스 소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임헌진, 이하 KATRi)은 11월 23~24일(목)까지 양일간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2021 디지털 패션소스(DFS)’ 전시회에 참가한다. 

 

DFS는 패션경영 전문미디어 패션인사이트가 섬유·패션·유통기업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섬유·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도록 기획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는다.

 

이번 전시회에서 KATRi는 지속가능한 패션산업을 위해 시험·인증기관으로서 ▲인체치수 관련 측정 및 보급사업,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친환경 섬유소재 시험 서비스에 대해 소개한다. 인체치수 사업과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이며, 패션 플랫폼과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재활용 PET병을 원료로 생산된 제품에 사용된 물질을 감별하고, 베지터블 가죽을 감별하는 친환경 섬유소재 시험서비스를 선보인다. 섬유패션업계가 ESG경영과 MZ세대 공약을 위해 친환경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어 2일차에 진행되는 디지털 패션포럼에서는 KATRi 빅데이터사업추진단의 이종원 단장이 ‘섬유패션산업의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소재 시험인증 및 인체치수 빅데이터 기반의 온디맨드(On-demand) 디지털 전환 구현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임헌진 원장은 “패션플랫폼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온디맨드 맞춤 제조를 적극 지원하여, 패션산업이 미래 성장 동력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KATRi는 전시회 부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전문가 상담이 가능한 상담·안내존 운영, 인체치수 측정, 서비스 시연, 방문객 대상 QR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