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연, ESG경영 조찬 세미나

매주 화요일 4회 걸쳐 지역패션기업 ESG경영 환경 확산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1/17 [12:36]

대구시 지원 받아

ESG경영 컨설팅과 ESG공동교육과정 등

ESG경영성장 글로벌패션기업육성사업 추진

 

 

한국패션산업연구원(박재범 원장직무대행)에서는 대구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2021 대구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ESG경영성장 글로벌패션기업육성사업’(이하 ESG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는 대구지역패션기업의 글로벌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ESG’관련 역량 있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발굴 및 지속가능한 경영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ESG사업은 ‘친환경패션신제품개발’을 선두로 해서 ‘ESG연관 인증’까지 지원한다.

 

산업 전분야로 확산되고 있는 ESG경영 환경에 패션기업의 잠재적 리스크를 사전에 관리함으로써 글로벌 기준을 준수하고, 새로운 성장의 발판으로 기업경영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사업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분이 ‘ESG경영 컨설팅’과 ‘ESG공동교육과정’이다. 

 

‘친환경패션신제품개발’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 대상에게는 ESG경영 진단 및 가이드라인 제시를 목표로 ‘ESG경영 컨설팅’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기업별 ESG지표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패션기업의 ESG경영 환경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ESG공동교육과정’은 11월 16일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조찬세미나를 시작으로 관련기업을 대상 매주 화요일 4차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최고경영자 조찬세미나’는 ESG경영에 대한 필요성과 대응 전략 등 글로벌 산업 환경의 변화와 국내 ESG 동향 및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특히 고객사의 변화에 지역 중소기업들이 필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경영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사업을 수행 중인 패션연은 앞으로 지역 패션산업의 ESG육성지원 방향을 더욱 견고히 수립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패션기업 중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시하는 기업들이 많아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경영자들에게 약속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