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 인천 송도에서 새롭게 태어난다

8년 만에 형지 글로벌패션복합센터 준공식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0/18 [16:25]

최병오 회장 “K패션 글로벌 전초기지,

新 패션 클러스터 조성하겠다” 

 

 

패션그룹형지가 10월 18일 인천 송도 ‘형지 글로벌패션복합센터’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 준공식에서 ‘창조도시 인천 송도’에서 형지는 새롭게 비상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최병오 형지그룹 회장은 기념사에서 “송도 글로벌패션복합센터는 동대문 작은 옷가게로 시작해 변화와 혁신을 거듭했던 형지의 지난 40년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미래로 비상하는 도약대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전초기지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새로운 성장신화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형지 글로벌패션복합센터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1-2번지, 인천지하철 지식정보단지역 앞에 위치한다. 2013년 10월 인천시 및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의 토지매매계약, 2018년 10월 22일 착공식 이후 만 8년 동안 공을 들였다. 

 

대지면적 12,501.6㎡ (약 3,782평), 건축연면적 1만9,500여 평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23층 규모로 지어졌다. 오피스(지상 17층), 오피스텔(지상 23층), 판매시설(지상 3층) 등 총 3개동으로 구성된 대규모 센터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명 전 부총리,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 김민자 서울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테이프 커팅식을 비롯해 축사, 경과보고, 기념사 등이 진행됐다. 

 


형지는 송도국제도시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글로벌 전초기지로 삼을 계획이다. 2016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한 프랑스 오리지널 브랜드 ‘까스텔바작’의 글로벌 역수출과, 학생복 ‘엘리트’의 중국과 아시아 진출 등을 필두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또한 ‘신 패션 클러스터 조성’이라는 비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사무공간은 물론, 협력사가 활용하는 오피스, 주거공간과 판매시설까지 입주한다. 이로써 인천 송도에 의류제조, 원부자재 등 패션 관련 기업과, 뉴욕주립대 FIT 등 패션학교를 비롯해 관련 연구소도 유치해 새로운 패션 산ㆍ학ㆍ연 클러스터 구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인천 송도지역의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문화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형지의 미래 성장잠재력을 터뜨리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션을 이룩해낼 보금자리로 삼는다. 형지그룹이 송도 신사옥의 새로운 환경에 모여 디지털 혁신, 친환경 상품, 세상에 없는 협업 등으로 패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복안이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꼼빠니아, 한선화와 함께 한 SS 화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