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N블랙야크, 반려동물 시장 진출

레이팜코리아와 업무협약…시장 개척 및 사업 활성화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0/13 [09:20]

전략적인 협력모델 구축…

반려인과 반려동물 위한 반려도어 생산 및 유통

 

 

우리나라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울 만큼 반려동물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이하 ‘블랙야크’)는 레이팜코리아㈜(대표 이영화·이하 ‘레이팜’)와 손잡고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다.

 

양사는 10월 1일 블랙야크 양재사옥에서 반려동물 신사업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전략적인 협력 모델 구축을 마련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키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미 지난해 10월 코리아펫쇼 박람회에서 3년 간 공동 개발한 반려도어(반려인을 위한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1년 여간 반려동물시장에서 해당 제품을 판매하며, 시장 반응을 살펴왔다.

 

시범 출시된 반려도어 제품은 ‘대전방지 도전사’가 적용되어 반려동물의 털이 붙더라도 쉽게 털어낼 수 있는 아웃도어 의류다, 또 반려동물의 오물에 쉽게 오염되지 않고, 반려동물과 산책이나 아웃어도 활동 시 땀 배출과 공기순환이 용이하다.

 

양 사는 시범 판매 기간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하나의 가족 공동체로써 일상을 함께 하고 커플룩, 시밀러 룩 등 반려도어 제품을 소비하고 싶은 니즈가 있음을 확인했다. 아울러 반려도어는 기존 반려인 뿐 아니라 수의사, 애견미용사 등 반려동물시장 종사자에게도 시장성이 있음을 확인했다.

 

한편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반려인 아웃도어 제품을 넘어 반려동물 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의류와 용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친환경 반려도어, 펫티켓 캠페인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꼼빠니아, 한선화와 함께 한 SS 화보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