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10월 16일 서울대 최병오홀과 온라인 동시 개최

TIN뉴스 | 기사입력 2021/10/12 [15:06]

패션·섬유산업 직면 문제 해결

및 미래 경쟁력 제고방안 논의

패션상품기획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및 우수논문 발표상 시상

 

 

한국의류학회(회장 오경화 교수) 주최로 10월 16일 ‘2021년도 추계 학술대회’가 서울대학교 최병오홀과 온라인(www.ksct.online)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추계 학술대회에서는 “선택에서 필수로: 패션산업의 새로운 기준 ESG(EnvironmentSocial Governance)”라는 주제로 현재의 패션/섬유산업이 직면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미래 경쟁력을 제고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선 ▲ESG를 통한 창조경영(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패션기업에서의 EGS경영사례(유광호 ㈜세아상역 부사장) ▲Down 소재기업 관점에서 본 지속가능한 섬유와 환경(이관우 ㈜신주원DIVO 대표이사) ▲패션기업의 준법 경영(박준기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의 주제 강연과 함께 “ESG경영의 해외사례와 국내 친환경 소재개발현황”에 대한 스페셜 토픽 세션 순으로 진행된다.

 

오경화 회장은 “안전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하는 한국의류학회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패션산업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하여 변화와 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오 회장은 이어 “학술행사 이외에서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와 우수논문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며,“패션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학술대회에 많은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2021한국의류학회 추계 학술대회는 회원 및 비회원 참가가 가능하며, 학술대회 관련 문의는 한국의류학회 사무국(ksct.or.kr)에서 가능하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