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Q ‘가장 핫한 아이템·브랜드는’

리스트, 구글 검색·SNS 언급·소비자행동 기반 조사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7/18 [01:46]

가장 핫한 브랜드 ‘구찌’, 4년 연속 정상 유지

가장 핫한 남성·여성 아이템은 

‘아디다스 이지 슬라이드’와  ‘나이키 에어포스 1 스니커’

 

 

올해 2분기 가장 핫한 아이템은 무엇일까? 정답은 아디다스의 ‘이지 슬라이드(YEEZY Slide)’로 슬리퍼다. 최근 쇼핑 큐레이션 플랫폼 ‘리스트(Lyst)’가 구글 검색 데이터, 소셜미디어 언급, 소비자 행동을 토대로 조사한 ‘2021년 2분기 가장 핫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공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2분기 세계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는 ‘구찌(Gucci)’였다. 구찌는 이 부분에서만 4분기 연속 정상을 지켜오고 있다. 그리고 디올, 나이키가 각각 2위와 3위로 뒤를 이었다.

 

▲(4위)Louis vuttion ▲(5위)PRADA ▲(6위)Balenciaga ▲(7위)Moncler ▲(8위)Bottega veneta ▲(9위)Saint Laurent ▲(10위)Versace ▲(11위)FENDI ▲(12위)Burberry ▲(13위)Off-white ▲(14위)Alexander mcqueen ▲(15위)Valentino ▲(16위)Loewe ▲(17위)Givenchy ▲(18위)Balmain ▲(19위)Jacquemus ▲(20위)Rick owens 등이 20위안에 자리했다.

 

다음으로 2분기 ‘가장 핫한 남성 아이템’은 아디다스 이지 슬라이드(YEEZY Slide)다. ▲2위 오프 화이트의 ‘버질 선글라스’ ▲3위 프라다 ‘프렉스 01 스니커’ ▲4위 베르사체 ‘바로코 스윔 쇼츠’가 뒤를 이었다. 여성 아이템에서는 나이키 ‘에어포스 1 스니커’가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꼽혔다.

 

한편 지난 2분기 동안 ‘무성(無性), 즉 어젠더(agender) 패션에 관련된 검색이 46% 상승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해 주요 검색 아이템에 펜디의 ‘바게트 백’, 톰 브라운의 ‘플리티드 스커트’가 각각 6위와 10위에 올랐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삼성물산 ‘구호’, 골프웨어 첫 선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