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오즈, 공모전 제작 공간 지원

대경직물조합, KT&G ‘소소한 디자인 공모전’ OT 협력기관 참여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7/09 [11:44]

디자인 공모전 제작 공간 및 활용 지원

스페이스오즈, 올해 모바일 AR사업 국비 추가 확보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석기·이하 ‘직물조합’)이 국비 지원을 받아 지난해 12월 2일 대구 섬유회관 3층에 문을 연 디자이너 성장지원공간 ‘스페이스오즈(SPACE 5’S)’가 패션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공간제공자로 성장하고 있다. 

 

직물조합은 스페이스오즈에서 KT&G의 ‘상상유니브 소소한 디자인 공모전’ 오리엔테이션이 열린다고 7일 밝혔다. 

 

‘상상유니브 소소한 디자인 공모전’은 KT&G 상상유니브 대구운영사무국과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이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대구지역 기반산업 활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대구광역시 ▲달서구가 후원하고,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와룡시장상인회 등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직물조합은 지역 패션 디자이너 성장지원공간인 ‘스페이스오즈’(SPACE 5‘S-공유, 작업, 소통, 홍보, 판매)를 디자인 공모전 제작 전반의 공간지원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석기 이사장은 “소소한 디자인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상상력으로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에게 문화·예술·봉사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과 대구광역시는 2021년 국비 모바일 AR사업 추가확보를 통해 지역 디자이너 및 봉제업체 협업공간으로 SPACE 5’S+(스페이스오즈 플러스)를 구축하여 섬유패션 원스톱 지원공간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삼성물산 ‘구호’, 골프웨어 첫 선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