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섬유패션 마케팅 전문인력 육성

부산섬산련,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 사업 추진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7/08 [11:25]

올해 13명 교육수료생 중 8명 이상 취업 목표

7~8월 구직희망 13명 선정 및 4주 교육 실시 후 취업 연계 예정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회장 박만영, 이하 ‘부산섬산련’)는 섬유패션산업의 미래 전문인력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사업(교육과정)을 7월 5일부터 7월 30일까지 추진한다.

 

본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섬유패션 활성화기반 마련사업의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 사업’으로, 부산섬산련이 주관기관을 맡아 운영한다.  2019년 첫 사업이후 25명 교육 수료생 중 14명이 취업했다.

 

올해에는 부산지역 섬유패션 브랜드기업 등에 채용을 희망하는 구직자 13명을 모집, 8명이상 채용을 목표로 내걸었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구직자는 지역 수요기업과의 채용 연계를 지원한다. 구직자(교육생) 모집은 홈페이지, 사람인, SNS 등을 통해 실시, 19명의 지원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13명을 선정해 사업을 추진한다. 

 

본 교육과정은 라이프스타일 디지털Biz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론교육 2주, 현장교육 2주, 140h)이다. ▲디지털비즈니스 산업의 통합적 이해 ▲빅데이터 연계 소재 생산 ▲섬유 가공 작업(DTP) ▲소비자 트랜드 분석 ▲AI 연계 유통 마케팅 ▲SNS 마케팅 전략 ▲수요기업 별 맞춤형 프로젝트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요령 ▲기업 맞춤형 현상실습(OJT) 교육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 수료 후 기업에 채용된 청년 구직자에게는 식대 및 교통비로 장려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부삼섬산련 박만영 회장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의 예비 섬유패션 전문 인력을 포함해 구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가 제공되고,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지역기업의 청년인재 발굴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051-744-6321~2/btfa@fashioncity.or.kr)로 하면 된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삼성물산 ‘구호’, 골프웨어 첫 선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