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코스테, 첫 ‘지속가능개발 보고서’

지속가능한 우아함 목표…구체적 활동과 2025년까지 계획 공개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6/09 [10:06]

‘평등한 기회 실현’과 ‘순환경제 원칙 실현’

2가지 로드맵 위한 목표 2025년까지 달성 박차

 


프랑스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DURABLE ELEGANCE(지속 가능한 우아함)’를 목표로 하는 첫 번째 사회적 책임(CSR) 보고서를 공개했다. 

 

라코스테는 CSR 활동을 경영전략 및 사회적 성과와 연계해 뉴패러다임 시대에 걸맞은 사고방식과 함께 이를 시스템으로 구축할 수 있는 추진 계획도 담아냈다. 우선 섬유패션산업 및 제조업계에 요구되는 그린 경영원칙을 반영한 ‘DURABLE ELEGANCE’를 브랜드가 추구해야 할 우선 가치로 정의하고 이러한 비전을 실행하기 위해 두 가지 로드맵을 설정했다. 

 

‘평등한 기회’와 ‘순환경제 원칙’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2025년까지 이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첫째, 평등한 기회 실현을 위해 소외 계층이나 장애인의 사회적·직업적 참여 촉진을 목표로 ‘Elevating Journey’ 로드맵을 지난해 작성했다.

 

지난 15년 동안 라코스테 재단은 전 세계의 젊은이들과 협력하는 많은 파트너 협회들을 지원해 왔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체 멘토링 프로그램을 구축해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개별 지원을 지원하고, 그들과 함께 삶의 길을 구축 및 전문 지식 전달, 자신감과 마음의 평화를 가지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라코스테는 이를 보장하기 위해 2025년까지 불평등에 맞서기 위한 3가지 목표도 세웠다.

▲자신감 강화와 전문 자격증 개발, 창업 지원을 기반으로 하는  ‘Elevating Journey’ 프로그램에 1000여 명의 라코스테 직원을 참여시킨다. ▲1만 명의 청년들의 사회적·직업적 발전을 위한 지원 ▲라코스테와 연계된 생산 파트너를 선정해 그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공동 자금을 지원하는 ‘Livelihood’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두 번째 목표인 순환경제 원칙 실현을 위해 라코스테는 지난해 말 ‘엘렌 맥아더 재단(The Ellen MacArthur Foundation)’의 패션 순환 프로젝트인 ‘Make Fashion Circular’에 가입했다. 라코스테와 재단은 “순환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생산 모델을 재창조해야 한다”는 공통된 견해를 공유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2025년까지 4가지 목표를 세웠다.

 

순환 경제의 원칙 실현을 위한 4가지 목표 중 ▲면 생산, 공급 업체를 위한 라코스테의 사회적, 환경적 우수성의 기준 100% 달성 ▲천연자원의 사용을 최적화하고 생산 체인 전체의 오염을 줄여 판매되는 의류의 환경 영향을 15% 감소 ▲폴로셔츠의 수명을 두 배로 늘리기,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섬유 폐기물과 판매되지 않은 제품에 제 2의 생명을 부여하는 것이다.

이는 라코스테가 이미 시행한 추적가능성 정책에 의해 가능하다. 라코스테는 의류 공장부터 방적 공장까지 산업 파트너들의 전체 목록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최초의 회사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라코스테 브랜드의 최고 책임자 (CBO)인 ‘캐서린 스핀들러(Catherine Spindler)’는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을 위한 길을 제시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라며, “DURABLE ELEGANCE를 위한 두 가지 로드맵을 통해 한 단 계 더 나아가 명확하면서도 가시적인 목표를 설정하였다”라고 설명했다.

 

라코스테의 ‘DURABLE ELEGANCE(지속 가능한 우아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지속 가능한 개발 보고서는 (www.corporate.lacos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삼성물산 ‘구호’, 골프웨어 첫 선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