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신진 유망 패션디자이너 육성

패션연, 디자인패션산업육성사업 참여 디자이너 모집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4/30 [10:30]

창작공간 스튜디오(CDS) 입주 및

시제품 개발·마케팅·컨설팅·네트워킹 지원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대구패션디자인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유망 패션 디자이너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오는 5월 14일까지 참여 디자이너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대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선정된 디자이너들은 시제품 개발, 창작 공간 입주, 마케팅, 컨설팅, 네트워킹 지원 등 사업 운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제품개발 지원의 경우, 온라인이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제품 개발을 비롯하여 3D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브랜드 고유의 시그니처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개발된 제품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판매지원 사업인 ‘성화성 K-패션 대구관’에서 판매함으로써 디자이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또한, 신진 디자이너의 비즈니스 기반 구축을 위해 창작 공간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이하 ”CDS”) 입주를 지원한다. CDS는 10명의 디자이너가 입주할 수 있는 공동 창작공간이며, 이 공간을 통해 선후배 간 네트워킹 활성화 및 공동 마케팅을 지원하여 입주 디자이너간 성장 촉진을 도모한다. 특히 올해 6월에는 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하여 무료로 샘플 제작을 지원하고, 공동장비 및 3D디자인 존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자세한 모집 공고문과 신청서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 사업공고 페이지에서 확인 및 다운받을 수 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고윤정 크롭 티셔츠’
1/4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