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코, ‘VR 가상매장 서비스’ 런칭

티아이포맨·코벳블랑, 온라인 VR 스토어 동시 오픈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4/08 [10:02]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4월 6일 자사 브랜드 ‘티아이포맨’, ‘코벳블랑’의 VR 스토어를 오픈하며 언택트 디지털 컨텐츠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급격하게 변화되어 가고 있는 온라인 중심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디지털 환경이 확대되어 가고, 디지털 컨텐츠 활용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성향을 반영했다. 온라인 VR 스토어를 통해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 매장을 방문한 것과 동일하게 매장 내에서 상세 3D. 360도로 매장의 전체를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다. 

 

또한 매장에 직접 방문한 것 이상으로 매장 전체를 한번에 손쉽게 둘러보고 필요한 상품과 컨텐츠를 즐기면서 상품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 검색과 구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먼저 맨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티아이포맨(T·I FOR MEN)’의 VR 스토어는 ‘21SS시즌 캠페인의 테마인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에 어울리는 호캉스 & 캠핑 컨셉의 밝고 건강한 분위기의 음악과 매장 인테리어로 관심을 집중시키며 VR스토어 내의 강렬한 컬러감과 스타일이 돋보이는 티아이포맨의 ‘2021 S/S 컬렉션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마우스의 커서로 상품을 클릭하면 상품의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모델의 착장 영상을 통해 제품의 섬세한 디테일까지 한번에 볼 수 있으며 바로 구매까지 연결되는 편리함을 장착했다. 

 

또한 티아이포맨의 전속모델인 배우 안보현이 추천하는 CPO재킷과 이번 시즌의 대표 리딩 아이템인 52(1년 52주를 편하게 입을 수 있는)팬츠 등 상품의 특징이 돋보이는 영상과 화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며VR STORE를 통해 신규 가입을 하는 경우 다양한 상품 구매 혜택과 VR STORE 내의 숨겨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와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전문브랜드 ‘코벳블랑’은 플래그쉽 스토어인 삼성동 파르나스몰 매장에서 제작된 VR 매장을 통해 이번 ‘21년도 S/S 제품 및 라이프스타일 컨텐츠 등 내추럴한 코벳블랑 만의 공간에서 온라인 컨텐츠를 다양하게 경험 및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이번 시즌 코벳블랑의 뮤즈 윤승아가 제안하는 스타일링 영상은 물론, 라이프스타일이 묻어나는 화보 컨텐츠 및 코벳블랑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데님과 원피스에 대한 스타일링 팁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컨텐츠로 이루어진 매장이 구현되어 있다. 

 

또한 최근 2021년 신규 라인을 선보인 향수 브랜드 ‘에타페’의 ‘보태니컬 랩’ 시리즈의 향수와 스토리 영상도 만나볼 수 있는데 ‘보태니컬 랩’이라는 단어에서도 느껴지듯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그리너리한 컬러를 사용하여 봄에 맞는 좀 더 싱그럽고 분위기의 매장을 경험할 수 있다.

 

 

작년 상반기까지 운용하던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철수하고 온라인 전용으로 전환함에 따라 고객이 느끼는 오프라인 매장의 부족한 아쉬움을 VR 매장을 통해 보완하였으며, 앞으로 코벳블랑 라이프몰에 있는 라이프스타일 문화 컨텐츠를 VR 매장으로 연계하여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컨텐츠도 즐길 수 있도록 발전시킬 예정이다.

지엔코는 전 브랜드가 라이프스타일 문화 컨텐츠에 독보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어 향후 행보가 기대되고 있다. 

 

㈜지엔코 김석주 대표는 “이번에 오픈 한 VR스토어는 1단계로 고객에게 가상매장 체험을 알리고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 이어 더 많은 체험 컨텐츠를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시켜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NFL, 간절기~여름용 ‘썸머 컬렉션’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