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연, 대구패션페어 참가업체 모집

8월 27~29일 대구 엑스코서 개최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3/23 [14:51]

디지털 기반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국내 패션기업 해외 수출·국내 매출 확대 역량 집중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하 ‘패션산업연구원’)은 국내 패션기업 해외 수출과 국내 매출 확대를 위해 ‘2021 대구패션페어’를 오는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하는 대구패션페어의 컨셉트는 ‘New normal, New white’, 글로벌 패션산업의 변화 선제적 주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 확대다.

 

이에 패션산업연구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패션산업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주도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해 참가업체 모집에 나섰다.

 

글로벌 패션산업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지원과 패션테크, 친환경 패션이 공존하는 미래지향형 전시회로서 기능을 확대해 대구패션페어의 정체성을 공고히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대구패션페어는 200개사 370개 부스 규모로 치러지며, 참가업체와 바이어 간 온라인 화상상담과 오프라인 대면 비즈니스를 병행할 예정이다. 또 참가업체의 라이브커머스 판매방송, 전시장 내 디자이너 브랜드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B2C 행사를 통해 국내외 패션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것.

 

전시장 내부 공간은 ▲신선하고 유니크한 재능을 갖춘 넥스트 프리미어 브랜드관인 NEXTGEN(넥스트젠) ▲컨템퍼러리 여성/남성/액세서리 브랜드 Contemporary(컨템퍼러리), ▲친환경, 천연염색 브랜드관인 ECO(에코), 가드닝, 뷰티, 아트, 리빙, 디자인 등 Lifestyle Solution(라이프스타일 솔루션) ▲다양한 쇼룸비즈니스를 위한 복합 전시공간인 DFF Showroom(DFF쇼룸) ▲전후방산업과의 실질적 협력 확대를 위한 FashionTech/Sewing sourcing(패션테크/봉제소싱관), 디자이너 제품 판매를 위한 POP-UP(팝업스토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하이브리드형 패션쇼 및 온라인 세미나, 천염염색 경진대회, 라이브커머스 판매방송, 디자이너 제품 팝업, 플리마켓, 체험, 시연 등 마련되며, 바이어, 참관객, 참가업체가 동시에 만족하도록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2021 대구패션페어 참가는 홈페이지(www.daegufashionfair.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패션페어 사무국(fashion@krifi.re.kr/053-721-743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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