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주관 4월21일~11월17일까지 매주 수요일 2개 강의로 진행
서울대가 섬유 및 의류 관련 산업 최고경영자를 위한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21기생을 모집한다.
서울대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최신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의 도입 및 응용 기회 제공이 목적이다.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리스크가 큰 패션산업의 최고경영자에게 경영 혁신, 전략, 리더십 같은 기업 경영 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 등 사례 중심의 전문 교과과정을 제공한다.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도 운영해 패션산업 CEO에게 필요한 전문지식과 글로벌한 시각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과정 이수생 중에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면 언제든지 무료로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를 운영 중이다. 총교우회 조찬강연회, 각종 동호회, 문화예술제, 경영인상 시상식 등 그동안 수료생들과 교류하며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네트워크 구성에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워크숍, 국내 및 해외 연수, 문화예술 특강, 원우기업 방문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있다.
2002년 개설 때부터 지난해까지 주요 수료생으로는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콜핑 박만영 회장, ㈜충남섬유 진영식 회장을 비롯한 패션·섬유산업 관련 기업 경영자와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이 있다.
올해 과정은 4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8시 40분 두 개의 강의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60명 내외이며 패션·섬유 및 관련 산업 부문 최고경영자,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 경영자, 향후 패션이나 섬유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4월 7일까지다. 신청 및 문의는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저작권자 ⓒ TIN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