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더네이쳐홀딩스, 이천 첨단물류센터 착공
내셔널지오그래픽, 경기 이천에 500억 투입…내년 9월 완공
기사입력: 2020/09/15 [16:29]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물류자동화시스템 등 최적의 물류 인프라 구축

원활할 제품 공급 및 수출입 확대 거점 기지로 활용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물류 인프라 강화를 위해 지난 11일 경기도 이천 대원면에 신규 물류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 공사에 착수했다. 

약 500억원이 투입되는 신규 물류센터는 3만9,056.79㎡(1만1,814.679평) 규모로, 내년 9월 완공 후 본격 가동을 시작한다.

 

특히 맞춤형 자동 입·출고 및 분류시스템 등 최첨단 설비를 도입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주문 대응과 배송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기존 이천, 용인 물류센터를 재정비해 제품 분류 및 검수, 공급시간 단축, 재고 부담 완화 등 물류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이는 최적의 물류 인프라 구축을 중심으로 기업의 중장기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수순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올 초부터 자체 물류센터 확장을 준비해왔다. 꾸준한 성장과 해외 시장 진출 확대로 원활한 제품 공급을 위한 물류기지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한편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중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하반기 북미, 유럽 내 제품 공급 계약을 맺으면서 보다 원활한 제품 공급을 위해 안정적인 해외 배송 시스템을 구축, 신규 센터를 수출입 확대 거점 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물류 인프라 강화는 유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의류, 캠핑용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다루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첨단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 등 효율적인 물류 인프라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H&M, 지속가능 키즈캡슐 컬렉션 출시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