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재도약 하는 K패션쇼룸 ‘르돔’
글로벌 홀세일 비즈니스 패션 브랜드에도 개방
기사입력: 2020/06/24 [13:15]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6월 17일 리뉴얼 오픈한 르돔쇼룸 전경  © TIN뉴스

 

 

산업부,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지원 신규 추진

디자이너브랜드, 언택트 패션 비즈니스 허브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수혜대상을 디자이너 브랜드로 제한하지 않고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홀세일 비즈니스 패션 브랜드를 위한 “중소․중견 패션기업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사업으로 확대 추진한다.

 

“중소․중견 패션기업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사업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정부 지원 확대 정책으로 중소․중견 패션기업의 해외 진출 세일즈 마케팅 지원을 통한 패션제품 수출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해외 진출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되 기존 K패션오디션 및 트렌드페어를 통한 지원프로그램 수혜기업과 타 정부기관 및 지자체 유사 지원프로그램 수혜기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 르돔쇼룸 내 촬영스튜디오  © TIN뉴스

 

동 사업은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비 지원, 글로벌 쇼룸(세일즈랩) 입점비 지원, 글로벌 SNS 유통 채널 입점비 및 마케팅비 지원 등을 정부지원 최대 50%, 기업부담 최소 50%로 1:1 매칭펀딩 지원을 기준으로 하며 이와 함께 동대문에 위치한 르돔 쇼룸 내 입점 시 세일즈 마케팅 활동을 상시 지원한다.

 

르돔(LEDOME) 쇼룸은 약60평 규모의 K패션브랜드 오프라인 쇼룸으로 중구 을지로45길 46 동대문패션비즈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다.

 

▲ 6월17일 리뉴얼 오픈한 르돔쇼룸 전경  © TIN뉴스

 

올해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의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실행 실적을 바탕으로 한 사후지원을 원칙으로 고용유지 우수기업, 기업부담금이 높은 기업과 국산 원단 사용 및 국내 생산기업에 가산점을 적용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7월 21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한국패션산업협회 웹사이트(www.koreafashion.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협회 사업2부 02-460-8360/8363)로 하면 된다.

 

▲ 르돔쇼룸 내 홀세일 비즈니스 미팅 공간  © TIN뉴스

 

한편 6월 17일 리뉴얼 오픈한 르돔 쇼룸은 B2B 쇼룸 기능에 K패션의 글로벌 이커머스 진출 지원, 라이브방송․PPL․SNS홍보마케팅 등 브랜드 대중홍보, 촬영 스튜디오 및 이벤트 공간 대관 등 더욱 다양한 역할로 개편되었다.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홀세일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중소․중견기업의 패션 브랜드의 이커머스 마케팅 기지로써의 역할을 진행할 르돔 쇼룸은 2020년 하반기부터 “스타일 르돔” 행사명으로 패션 브랜드의 B2B, B2C, 온&오프라인 패션 비즈니스 행사를 연중 지속 개최하여 K패션브랜드의 언택트 비즈니스 허브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코치, 스포티한 Pre Fall 컬렉션 공개
1/8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