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택과집중
World Market
PVH, 스피도 노스아메리카 사업 매각
Pentland, 1억7천만달러 현금으로 인수
기사입력: 2020/01/12 [12:55]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PVH Corp는 Speedo North America 사업을 Speedo International Limited의 모회사인 Pentland Group에 1억7천만달러(약 1,974억5,500만원)에 양도하기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최종 인수는 1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계약으로 Speedo International은 Speedo 상표를 PVH 자회사에 라이선스하여 북미와 카리브해 지역에서 영구 사용하게 된다.

 

PVH Corp의 회장 겸 CEO인 Emanuel Chirico는 “지속적으로 진화는 소매 환경에서 헤리티지 브랜드 비즈니스를 최적화 및 능률화하며 글로벌 브랜드인 캘빈 클라인, 타미힐피거의 지속가능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 전략 목표와 일치한다”면서 “Pentland Group은 Speedo 브랜드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Speedo 비즈니스를 전 세계적으로 재결합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Berghaus, Canterbury, Ellesse 및 SeaVees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Pentland Group은 1991년 Speedo를 인수해 세계 최고 성능의 수영복 브랜드를 개발했다.

 

Pentland Group의 Pentland Brands CEO Andy Long은 “PVH와 파트너십을 맺고 Speedo 브랜드의 프로필을 높이고 라이선스 업체로 근무하는 동안 북미 지역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엄청난 일을 해왔다”고 말했다.

 

특히 Pentland Group은 올해 열리는 도쿄올림픽 및 장애인올림픽을 통해 Speedo North America를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다시 올릴 수 있는 기반으로 마련하겠다는 각오다.

 

한편 Pentland Group은 글로벌 회사로 주로 스포츠, 야외 및 스포츠 패션 분야의 소매 및 도매업을 소유하고 투자하고 있다. 18개국에 2,50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JD Sports Fashion plc의 최대주주다. Pentland Brands 사업부는 Speedo, Berghaus, Canterbury of New Zealand, Endura, ellesse, Seavees 및 Mitter를 소유하고 있으며 Kickers의 영국 신발 업체를 비롯해 Lacoste 신발 관련 합작 투자 파트너십도 보유하고 있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빈폴키즈, 에버랜드와 콜라보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