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아웃도어
친환경 탐방 및 아웃도어 문화 활성화 심포지엄
15일 섬유센터, 아웃도어스포츠산업協-국립공원공단 공동주최
기사입력: 2020/01/09 [17:32]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강태선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장(왼쪽)과 권경업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TIN뉴스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의 확산’ 기조강연 및 주제발표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회장 강태선)와 국립공원공단(이사장 권경업)이 주최하고 블랙야크,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협찬하는 ‘친환경 탐방 및 아웃도어 문화 활성화 심포지엄’이 오는 15일(수)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대치동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기관 및 학계, 아웃도어 전문가, 산업계 등과 함께 친환경적인 자연탐방 문화 및 아웃도어 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확산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의 첫 시작으로는 ‘친환경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의 확산’을 주제로 한선희 크리에이티브 팩토리 대표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서 이주희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우리나라 및 세계 산악지역의 생태학적 특성, 미래세대의 자연친화 방안, 아웃도어 산업의 친환경적 접근 등에 대한 주제발표 및 토의가 진행된다.

 

주제발표자로는 ▲공우석 경희대 지리학과 교수(우리 산의 자연생태적 특성과 지속가능한 접근) ▲문명근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국립공원 탐방문화 현황 및 정책방향) ▲이동훈 한국대학산악연맹 회장(세계 산악지역의 환경실태와 산악문화 개선의 필요성) ▲서우석 서울시 산악연맹 사무국장(미래세대의 자연 친화를 위한 제언) ▲박요한 아웃도어아카데미 대표(아웃도어 산업의 변화) ▲최송현 부산대 조경학과 교수(친환경탐방을 위한 맞춤형 아웃도어 산업의 접근방향) 등이 참여한다.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와 국립공원공단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국립공원의 친환경 탐방을 촉진하고 아웃도어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기획조사실(02-3454-1612, 010-6329-1884 / koia@koia.org)로 전화나 문자, 이메일로 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코치, 스포티한 Pre Fall 컬렉션 공개
1/8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