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화섬
휴비스, 유럽 산업용 소재시장 공략
獨 테크텍스타일서 메타원․듀라론 등 슈퍼섬유 마케팅
기사입력: 2019/05/14 [09:41]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산업용 백필터     © TIN뉴스

㈜휴비스(대표이사 신유동)는 국내 최초 상업화에 성공한 슈퍼섬유와 산업용 섬유로 유럽 산업용 소재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에 나섰다.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독일 메세 프랑크푸르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테크텍스타일 2019 (Techtextil 2019)’에 참가한다.

 

테크텍스타일 전시회는 1986년부터 격년으로 열리는 세계적인 규모의 산업용 소재 전시회다. 60여개국의 1500여 업체가 참가, 3만명 이상 관람객이 방문한다.

 

휴비스는 2013년 첫 참가 이후 4번째로 슈퍼섬유와 산업용 소재를 집중적으로 마케팅한다는 전략이다.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인 폴리페닐렌설파이드(PPS)를 국내 최초 섬유로 개발한 ‘제타원(ZetaOne)’이 그 중 하나이다. 화력발전소나 아스팔트, 시멘트 공장, 폐기물 소각장 등에서 분진과 가스를 걸러내는 백필터(Bag Filter)로 사용되며 주로 유럽, 중국 등으로 수출된다. 일본 도레이에 이어 휴비스가 세계 시장점유율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작년 3,400톤을 판매했다. 

 

또한 난연성이 우수하여 특수방화복 소재로 사용되는 메타아라미드 ‘메타원(MetaOne)’과 내절단성이 우수하여 안전장갑 최적의 소재인 고강도 PE섬유 ‘듀라론(Duraron)’까지 휴비스에서 상업화에 성공한 슈퍼섬유가 모두 한자리에 모인다. 

 

이 밖에도 의류용 장섬유보다 강도가 높아 광고판이나 코팅직물, 컨베이어 벨트, 로프 등으로 사용되는 고강력사 ‘트리론(Triron)’ 및 자동차 소음은 줄여주고 환기 유로는 넓혀주는 흡차음 소재 등 다양한 산업용 섬유를 소개하고 유럽 시장의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신유동 대표는 “산업이 발달하고 환경에 대한 관심과 규제가 높은 유럽 시장은 더욱 까다로운 규격의 강도와 난연성의 소재가 요구된다”며 “휴비스에게는 신규 시장을 발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휴비스, 중국사업 악화 탓에 1Q 실적 부진

전분기 대비 적자 딛고 흑자 전환…개선 효과 

판매가 상승 통한 마진회복 수익성 개선 노력

 

한편 휴비스의 1분기 실적이 모두 감소세를 기록했다.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2817억4514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36%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70.81% 감소한 29억72만원으로 약 3배가 줄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동기대비 82.24% 감소한 11억758만원으로, 약 6배가 줄었다.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2341억6009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10%, 영업이익은 49억4355만원으로 1.24% 감소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80억4286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42% 증가했다.

 

1분기 연결 실적의 감소 원인으로는 중국시장의 수요 회복 지연과 경쟁심화 때문으로 자회사인 사천휴비스의 실적 악화(15억3335만원 분기손실)가 반영됐다는 것이 휴비스의 설명이다.

 

반면 적자를 기록했던 전분기와 비교하면 연결 및 재무제표 기준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휴비스 관계자는 “주원료인 TPA(고순도 테레프탈산)와 EG(에틸렌글리콜) 가격이 하락해 제품 가격 협상이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별도 기준으로 전년동기 수준의 실적을 실현했다”면서 “2분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 예상되지만 판매마진 회복과 비용 절감에 대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유투버 하늘, 러블리한 비치웨어 룩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