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아웃도어
블랙야크, ISPO서 5관왕 수상
단일브랜드로는 역대 최다 수상 기록
기사입력: 2019/02/08 [09:50]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올해 ISPO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3일부터 나흘간 열린 ISPO(ISPO MUNICH 2019)에서 황금상 3개와 제품상 2개를 수상했다. 

 

블랙야크가 황금상을 수상한 제품은 코스트로마(재킷), 마운틴 쉬마그(산악 스카프), 신디 베스트(조끼)이며, 제품상 수상 제품은 와투시 다운 슈트, 칼바나 후디(재킷)다. 

 

블랙야크는 2012년 처음 참가한 이래 2013년 ‘올해의 아시아 제품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 매년 ISPO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로써 7년간 총 24개 제품이 수상을 하며 단일 브랜드 누적 집계로는 ‘역대 최다 수상’기록도 세웠다.

 

더구나 올해에는 최다 수상으로 ISPO 어워드 전시 존에 가장 많은 제품을 전시하며 글로벌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강태선 회장은 “ISPO 5년 연속 수상과 올해 최다 수상 브랜드로 이름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오랜 시간 함께해온 산악인들에게 귀를 기울이며 뚝심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산악인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는 브랜드 본질을 바탕으로 한 기술력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는 올해 ‘원 블랙야크’(ONE BLACKYAK)를 도입한다.

원 블랙야크란 제품을 하나의 컬렉션으로 묶어 전 세계에서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블랙야크는 이를 올해 핵심 전략으로 내세웠다.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 2018년 블랙야크 해외 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 증가했다. 올해도 이 같은 매출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19 F/W 서울패션위크 - PARTsPARTs
1/10
광고
주간베스트 TOP10